노래하는 붉은 거위 치치 저학년의 품격 14
김우정 지음, 정하나(Grace J) 그림 / 책딱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래하는 붉은거위 치치에서 특별함을 가진 두 친구가 등장합니다.

갈색과 초록색 눈동자를 가진 여자아이 위니와 붉은 털을 가진 거위 치치입니다.

두 친구 모두 아주 특별한 모습으로 태어났지만 주변사람들에게 환영받지 못했어요.

 

 

그런 상황이 싫었던 여자아이 위니는 자신의 눈을 가리려고 모자를 쓰거나 앞머리를 길게 내렸던 적도 있었어요.

붉은털을 가진 치치가 사육장에 발도 붙이지 못하고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며 예전의 자신의 모습이 떠올라 힘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위니와 가족들의 끊임없는 격려 속에 붉은거위 치치는 남들과 다른색 털을 가진것을 단점이라 생각하지 않고 자신만의 특별함으로 받아들이기로 했어요.

그리고 치치에게 있는 특별한 재능인 노래부르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고 편견을 깨는것은 초등학생 에게는 어렵고 무겁게 느껴지는 주제일수 있겠지만 친숙하고 재미있는 창작동화를 통해 교훈과 감동을 전달해 줄수 있었어요~

읽고나면 아이도 나의 단점 또는 다름을 극복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긴다고 했고 엄마도 마음이 몽글몽글해 졌어요~

어린시절을 생각해보면 남들과 다 부끄럽고 위축되었던 경험이 한번쯤은 있었던것 같아요.

또 나와 다르다고해서 편견을 가지고 대한적도 있죠~

저희집 초등 두형제도 그런 경험이 있는데 노래하는 붉은거위 치치 창작동화를 읽으며 틀림이 아닌 다름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