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보는 관점을 넓히는 질문을 담은 Why 편은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다룬 책으로 평소에 왜 공부해야만 했을까? 하고 의문이 들었던 내용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어요.
차례
질문 1. 왜 지나간 역사를 배워야 할까요?
질문 2. 왜 보이지 않는 영역을 연구하나요?
질문 3. 왜 인간은 이야기를 만들어 내나요?
질문 4. 왜 인간은 계속 질문하나요?


어느 특정 분야를 나누어 책이 구성되어 있기보다는 세상을 보는 관점을 넓히는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이러한 질문이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계속 접하다 보면 다른 영역에서 호기심이 생길 수 있어 교양서를 읽는 경험은 참 좋은 것 같아요.
앞으로 시리즈가 많이 출간되어 아이들이 즐겁게 교양을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군요.
질문 1. 왜 지나간 역사를 배워야 하나요?
이미 지나간 역사 속 사건들을 차이나는 클라스 만화를 통해 익혀봅니다.
우리나라의 역사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의 역사 속 사건을 통해 현재를 사는 우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 수 있고 과거를 이해하면서 미래를 살아갈 지혜를 얻을 때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차이나는 클라스를 겨울방학 추천도서로 언급한 이유는 교양을 담고 있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초3 아들도 평소 책을 좋아하긴 하지만 시간이 많을 땐 비문학까지 읽고 시간이 없을 땐 자신이 좋아하는 문학 또는 만화책을 보는 편인데요.
그래서 이번 겨울방학엔 차이나는 클라스 읽고 교양을 많이 쌓았으면 좋겠습니다.
또 한 가지 정보를 전달하기만 하는 책이 아니라 등장인물들이 질문하며 질문에 대한 답을 생각하며 진행되는 책이기 때문에 읽으면서 나도 어떤 점이 궁금한지 질문해 볼 수 있고 그에 대한 답을 찾아보는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