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재수 있다! 저학년의 품격 11
류미정 지음, 이승연 그림 / 책딱지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의 품격 책딱지 '오 재수 있다' 창작동화는 저에게 공감이 되고 응원도 해주는 정말 반갑고 고마운 책이었어요.

또 이번 기회 아이들의 이름에 대한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고요. 다행스럽게 초등학생 두 형제 모두 자신의 이름이 참 마음에 든다고 하더라고요.

앞으로 엄마도, 두 형제도 재수처럼 내 이름에 자신감과 애정을 갖고 살아가기로 했답니다.

오 재수 있다! 창작동화를 읽고 이름에 대해 느낀 점도 많지만 읽으면서 참 재밌어 즐겁게 읽었어요. 그 이유는 바로 개성 넘치는 등장인물들의 캐릭터 때문이었죠.

일단 주인공 재수부터 말해보자면 기발한 생각과 엉뚱함이 있고 적극적이기까지 합니다. 재수와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를 읽고 있으면 정말 초등학생 아이들의 유치하고 말장난스러운 대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참 재밌답니다. 초등학생이 읽는다면 훨씬 더 웃기고 공감이 될 것 같아요.

또 재수의 엄마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웃음이 새어 나온답니다. "재수가 왜 없어? 이렇게 있는데. 재수 있다" 재수를 달래려고 하는 장난도 참 웃기죠? 엄마 그리고 삼촌 또 친구들 모두 현실에서 한 번쯤 볼법한 캐릭터들도 읽으면서도 웃음이 나와 책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마지막으로 책읽고 독후활동지를 이용해 독서연계 활동도 해보았어요. 아이가 책 내용을 잘 이해하며 끝까지 읽었는지 파악할 수 있고 글쓰기 실력도 쌓인답니다. 또 아이의 솔직한 마음과 생각을 엿볼수 있어 참 유용해요~

오 재수 있다는 저학년 창작 동화로 공감하고 재밌게 읽기에 딱인 초등추천도서랍니다.

이름이 특이한 친구말고도 책 읽기에 관심이 없고, 글 밥 있는 책 읽기를 싫어하는 친구라면 저학년의 품격 오 재수 있다 꼭 읽어보세요~!

책에 대한 흥미가 생길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