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시각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ㅣ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3월
평점 :
37개월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워크북!
쉬운놀이부터 쉽게 할 수 있는 놀이로 시도해보는게 좋을꺼같아요!
특히 그림을 따라 자르는 부분은 손의 작은 근육까지 자극하여 소근육이 정교하게 발달할 수 있고 손의 힘을 키우고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이러한 기본적인 활동으로 재미있고 알찬 두뇌계발 프로젝트로 워크북이랍니다.
손가락을 움직이면 두뇌가 자라요! 손은 뇌와 긴밀하게 교감하는 핵심 연결고리 라고 합니다 <제 2의 뇌라> 불리는 손을 움직이면서 아이의 두뇌도 함께 자란다고 해요. 소근육 발달은 물론 협응력과 좌뇌+우뇌가 고르게 발달하게 됩니다.놀이로 하는 두뇌계발로 그리고 오리고 접고 찾고 하는 다양한 놀이활동을 통해서 직관적인 놀이활동 입니다.호기심 - 마음에 드는 곳부터 시작해도 좋아요!창의력 - 조각난 동그라미 그림들을 이쪽저쪽 돌려보며 전체 그림을 유추해 보아요.공간지각력 - 동그라미를 오려서 맞춰봐도 되고, 눈으로만 위치를 상상해서 찾을 수도 있어요.관찰력 - 빠진 그림을 찾기 위해 그림의 작은 부분, 큰 부분 다양하게 살펴보아요.P.3페이지부터 P.35페이지까지 다양한 그림을 맞춰볼 수 있어요! 이때 필요한 준비물은 가위와 풀! 준비해주세요! 항상 가위 사용 시 보호자도 옆에서 지켜봐주시고 도와주셔야 해요!빙글빙글 빠진 그림찾기 (시각놀이) 구성으로 알차고 다양한 모양으로 시각을 사로 잡더라구요!아이도 너무나 즐거워했던 시간이였답니다!순서는 달라도 상관없다하니 제일 좋아하는 바닷속 동물 친구들부터 펼치더니 이 부분부터 하고 싶다하더라구요.아직 가위질이 서툰 37개월 아들을 위해 초반은 제가 오려주면 풀로 붙이는 순으로 활동하기로 했습니다.열심히 맞춰보고 붙이기전에도 한번 얼추 그림 따라 맞춰보고 하더라구요. 풀위에 오린 조각을 올려주니 알아서 척척 잘 붙이더라구요!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워주고 틀려도 자연스럽게 "우리 한번 다시 찾아볼까?" 이야기해주며 제자리에 맞춰지는 조각들! 이러한 워크북 활동들로 아이에게 스스로 찾아보고 붙일 수 있도록 많이 자극해주면 좋을꺼 같더라구요! 둥글게 둥글게 울퉁불퉁해도 자리가 맞지 않는 조각이여도 괜찮아요!조금씩 풀칠도 스스로 해보겠다며 풀도 직접 붙여보고 제자리도 다시 맞춰보는 중이랍니다.공간지각 능력도 키워줍니다. 저희 아이는 따로 기관에 안보내고 매번 집에서만 지내다보니 집중력과 이러한 활동 기회가 많지 않아서 걱정이 컸었는데이렇게 앉아있는 시간도 늘면서 인내심도 키워주고 스스로 혼자서도 잘해볼려고 노력도 보이고 너무나 기특했네요.마지막으로 완성하는 작품으로 숨어있는 동물들과 이야기도 하고 상상력도 펼칠 수 있는 스토리도 이야기 나누어봤습니다. 스쿨존에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