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타클로스의 겨울 휴가 ㅣ 산타클로스 2
마우리 쿤나스 지음, 페트리 칼리올라 옮김 / 북뱅크 / 2024년 12월
평점 :
크리스마스의 기대와 설렘이 아직 가시지 않은 아이들을 위한 책을 추천드려요 🎄
핀란드의 따수한 동심을 담은 「산타클로스」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 『산타클로스의 겨울 휴가』! 전작 『산타클로스와 산타 마을의 일 년』에 이어,
산타 할아버지와 요정들의 휴식과 여유를 생생하게 담아냈습니다.
이번 이야기는 전 세계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는 대작전을 마친 산타클로스와 요정들이 마을로 돌아오면서 시작됩니다.
크리스마스가 끝난 12월 25일부터 1월 6일까지, 산타 마을은 겨울 휴가에 돌입하죠. 눈으로 덮인 마을 속에서 썰매를 타고, 연극을 즐기며, 요정들과 함께 신나는 운동회와 눈놀이를 하는 산타클로스의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따뜻한 웃음을 자아내게 합니다.
이 책은 크리스마스의 바쁜 일상 뒤에 찾아오는 소소한 행복과 휴식을 그리고 있어요. 바쁜 일을 마친 뒤의 여유롭고 따뜻한 일상이 펼쳐집니다.
매일 다른 이벤트로 가득한 산타 마을의 풍경은 마치 독자들도 함께 초대받은 듯한 설렘을 느끼게 합니다.
특히, 마우리 쿤나스의 그림은 페이지마다 섬세하고 유쾌한 디테일이 가득해요. 페이지마다 산타 마을의 곳곳을 살피며 숨어 있는 요정을 찾아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지요.
여기에 더해, 독후 활동지를 활용하면 독서 경험이 한층 풍부해질 거예요. 독후 활동지는 책 속 QR 코드를 통해 쉽게 접속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어른들에게도 따뜻한 위로와 휴식의 가치를 상기시켜 주는 이야기를 아이들과 연말의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춰 서서, 산타클로스처럼 자신만의 휴가를 꿈꿔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