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솔버타이징 - '광고계의 다윗' 이승재의 마케팅 전략 노트
이승재 지음 / 다산북스 / 2024년 10월
평점 :
아이디엇 이승재 대표는 학벌도, 자본도, 화려한 인맥도 없었지만, 열정과 끈질긴 도전 정신으로 광고계의 정상에 오른 인물이다.
⠀
광고를 처음 접한 스무 살부터 수많은 실패를 거쳐 현재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실패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방향을 수정하며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간 그의 이야기는 도전의 본질을 보여준다.
⠀
책 제목이기도 한 마케팅 전략, ‘솔버타이징‘은 문제 ‘해결(Solve)’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며 브랜드와 연결점을 만드는 마케팅 전략을 뜻한다.
⠀
제품을 홍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실질적인 불편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신뢰와 공감을 쌓는 방식이다.
⠀
공원에 크라프트지 돗자리를 제공하고 한 켠에 가까운 매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큐알코드를 넣는 노랑통닭 아이디어나, 고용주의 눈치를 보지 않고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 사례는 이 전략의 좋은 예다.
⠀
책에 수록된 마케팅 시트는 머릿속에서 스쳐 지나가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실행 가능한 마케팅 기획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이 상세히 담겨 있다.
⠀
또 하나 눈길을 끈 점은,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의 사례를 사진과 큐알 코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책을 볼 때 흥미로운 사례를 접하고 “이따가 찾아봐야지” 하다가 잊는 경우가 많지만, 큐알 코드 덕분에 바로 내용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
이런 디테일은 독자를 배려한 저자의 세심함을 느끼게 했다. 광고의 결과물이나 캠페인의 진행 과정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으니, 단순히 글로 읽는 것 이상의 경험을 제공했다.
⠀
책을 좋아하는 인스타그래머로서 이 책은 나의 콘텐츠에도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 지 많은 고민을 하게 해주었다.
⠀
창의적인 사고를 훈련하고, 팔로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
⠀
이 책은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를 배우고 싶은 사람,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독자,
💡그리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
⠀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을 현실로 옮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큰 영감을 줄 것이다.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진지하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
책과 함께
가치 성장해요🌟📚
@booksgo.unni
⠀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