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버타이징 - '광고계의 다윗' 이승재의 마케팅 전략 노트
이승재 지음 / 다산북스 / 202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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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엇 이승재 대표는 학벌도, 자본도, 화려한 인맥도 없었지만, 열정과 끈질긴 도전 정신으로 광고계의 정상에 오른 인물이다.

광고를 처음 접한 스무 살부터 수많은 실패를 거쳐 현재의 성공에 이르기까지 실패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방향을 수정하며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간 그의 이야기는 도전의 본질을 보여준다.

책 제목이기도 한 마케팅 전략, ‘솔버타이징‘은 문제 ‘해결(Solve)’과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며 브랜드와 연결점을 만드는 마케팅 전략을 뜻한다.

제품을 홍보하는 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실질적인 불편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신뢰와 공감을 쌓는 방식이다.

공원에 크라프트지 돗자리를 제공하고 한 켠에 가까운 매장으로 바로 연결되는 큐알코드를 넣는 노랑통닭 아이디어나, 고용주의 눈치를 보지 않고 근로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 사례는 이 전략의 좋은 예다.

책에 수록된 마케팅 시트는 머릿속에서 스쳐 지나가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정리하고 실행 가능한 마케팅 기획으로 발전시키는 방법이 상세히 담겨 있다.

또 하나 눈길을 끈 점은,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의 사례를 사진과 큐알 코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책을 볼 때 흥미로운 사례를 접하고 “이따가 찾아봐야지” 하다가 잊는 경우가 많지만, 큐알 코드 덕분에 바로 내용을 확인하고 실질적인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런 디테일은 독자를 배려한 저자의 세심함을 느끼게 했다. 광고의 결과물이나 캠페인의 진행 과정을 실제로 보고 느낄 수 있으니, 단순히 글로 읽는 것 이상의 경험을 제공했다.

책을 좋아하는 인스타그래머로서 이 책은 나의 콘텐츠에도 어떻게 응용할 수 있을 지 많은 고민을 하게 해주었다.

창의적인 사고를 훈련하고, 팔로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은
💡광고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를 배우고 싶은 사람,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독자,
💡그리고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을 현실로 옮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큰 영감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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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진지하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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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과 함께
가치 성장해요🌟📚
@booksgo.un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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