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턱 - 인생의 정체 구간을 돌파하는 힘
애덤 알터 지음, 박선령 옮김 / 부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러분!!! 팝 밴드 아하(A-ha)의 히트곡 "Take on Me"는 완성하기까지 무려 10년이 넘는 동안 여러 차례 곡을 재녹음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




제임스 다이슨은(네 그 다이슨) 5,127개의
프로토타입을 실패한 끝에 무선 청소기를 완성했습니다.




토머스 에디슨은 전구 발명을 위해 10,000번의 실패를 겪었지만 포기하지 않았고, J.K. 롤링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출판하기 전까지 수많은 거절을 당했지만, 끝내 출판에 성공하여 전 세계적인 작가가 되었습니다.




__________

애덤 알터의 "언스턱(Unstuck)"은 개인과 직업적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마주치는 정체 상태와 난관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데 필요한 통찰과 전략을 제공하는 책입니다.




위에 제가 언급한 유명인들 외에 아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목표를 이루지 못하고 고착상태에 빠져좌절하게 되는 원인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_________

제가 책을 읽으며 인상깊었던 구절을 나눠볼게요!

📖 유명 배우나 다른 분야에서 성공한 이들은 난관에 처했을 때 겪은 고통에 대해 구구절절 털어놓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 에 비해 자신의 길이 훨씬 험난해 보일 때 외로움을 느끼게 된다. (17페이지)


✏️ 우리는 흔히 성공 뒤에 숨겨진 실패와 좌절을 간과하고 있는지도 몰라요. 성공한 사람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는 사실을 이해하면, 우리의 어려움도 자연스러운 과정임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당신이 연봉 10만 달러, 5킬로미터를 20분 안에 달리기,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 명 이상 모으기 등을 원한다고 해보자. 사실 이런 기준은 환상에 불과하다. 대개 숫자에 집착하지만 9만 9999달러의 연봉, 20분 5초의 5킬로미터 주파 기록, 9999명의 팔로워도 크게 다른 결과는 아니다.(144페이지)


✏️요즘엔 정말 단기간에 ㅇㅇ만들기, ㅇㅇ벌기 이런 류의 성공신화가 너무 많은것 같아요. 그렇다보니 목표는 높아지고 기준에 못 미치면 수렁에 빠지는 거죠. 숫자와 남들이 이룬 성과에 집착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의미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성취하는 과정에서의 성장을 중요시해야 한다는 생각을 했어요.


📖어떤 행동을 반복하는 것, 즉 동사(달리기)에서 명사(러너)로 전환하는 것이 갈등을 예방하고 많은 상황에서 행동을 장려한다는 걸 증명했다.
“난 유권자다”라고 말하는 사람은 “투표한다”라고 말하는 사람보다 실제로 투표할 가능성이 높다.
3~6세 사이의 아이들은 단순히 어른을 ‘돕는다’라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자신을 ‘조력자’라고 여길 때 어른을 도울 가능성이 높다.



✏️역행자에서 정체성이론이 생각났어요.
행동이 우리의 정체성을 형성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주는 구절입니다. 작은 행동이라도 꾸준히 반복하면, 그것이 우리의 습관이 되고 정체성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나는 ㅇㅇㅇ라고 정체성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정말 그런 사람이 되게끔 도와준다고 해요!


__________

언스턱은 자기계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하며, 정체기에 빠져 있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즐겁게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