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노트 -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이야기
조웅연 지음, 청공(이성은) 그림 / 더도어즈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가 너무 예쁘다. 그림엽서의 한 장면 같다.

책상에 앉아 글을 쓰는 여자 아이의 모습이 마냥 귀엽기만 하다.

Anding Note!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이야기를 기록할 수 있는 책이다.

찍은 사진을 앨범에 정리한 후 시간이 날 때마다 앨범을 들여다보며 추억을 더듬듯이 나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정리하여 기록으로 남겨놓을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이 책은 ‘Chapter1. 자기 소개서, Chapter2. 나의 옛날이야기, Chapter3. 그때 그 순간, Chapter4. If Only, Chapter5. 굿바이 노트, Chapter6. 미안해요, 고마워요.’5Part 56개의 소재로 구성되어져 있다.

‘Chapter1. 자기 소개서에서는 학교 다니면서 한 번은 해봄직한 내용이 담겨있다. 나의 이름과 별명, 그리고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나의 취미와 이상형, 꿈을 기록하게 되어 있다.

‘Chapter2. 나의 옛날이야기에서는 잊지 못할 선물, 나이 슈퍼히어로, 첫사랑, 내가 좋아한 선생님, 가장 많이 웃고 울었던 날, 잊지 못할 번호, 보물 변천사 등을 남길 수 있다.

‘Chapter3. 그때 그 순간은 내게 스쳐간 날들의 기록을, ‘Chapter4. If Only’은 내가 주인공이 되는 영화, 여행계획을, ‘Chapter5. 굿바이 노트는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Chapter6. 미안해요, 고마워요.’에서는 미안하고 고마웠던 사람들에 대한 기억과 내가 나에게 보내는 편지를 기록하게 되어있다.

 

이 책은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 속의 이야기를 기록하면서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해 준다. 나의 일상들을 끝내는 Ending이 아니라 더해가는 Anding의 의미를 담고 있는 책이다. 사소한 추억들로 인해 지금의 나를 되돌아보고 내 마음을 힐링 할 수 있게 구성된 책이다. 비어있는 책의 공간을 채우면서 내가 잊고 지냈던 추억들을 더듬게 되고 그 추억들이 지금의 나에게 힘을 주며 그 글들을 모우면 나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 된다. 내 삶을 좀 더 알차고 깊게 만드는 책이다.

 

오늘, 아주 오랫동안 만나지 못했던 나를 만나러 갑니다.”

그동안 정신없이 바쁜 생활 속에서 나를 만나는 시간을 이 책을 통해 오랜만에 가져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