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통증이 잡힌다! - 10초로 끝나는 셀프 신경계 스트레칭
가네코 다다시 지음, 문혜원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10월
평점 :

무엇을 해도 낫지 않던 만성통증이 '신경계 스트레칭'으로 해결된다고 하니 신기하지 않을 수 없다. 만성통증의 원인과 치료법은 무엇일까? 이 책은 그 치료법으로, 신경에 접근하여 원활한 동작 수행을 돕는 '신경계 스트레칭'을 제안한다. 그 내용은 웬만해선 통증이 생기지 않는 몸 만들기를 위한 '자세 개선법'이라고도 한다. 물론 만성통증의 종류도 다양하고 원인도 다양하겠지만, 신경계 스트레칭으로 여러 종류의 만성통증이 개선된다고 하니 무조건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스포츠과학 연구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물리치료사로, 일본에서 최초로 스트레칭 전문점을 경영하며 20년 넘게 많은 이들의 만성통증 개선을 도왔다고 한다.

이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Part 1에서는 신경계 스트레칭으로 일어난 기적의 사례 5건을 소개한다.
Part 2에서는 만성통증이 말끔히 사라지는 신경계 스트레칭이란 무엇인지 설명해준다.
Part 3에서는 통증 부위별 신경계 스트레칭의 방식을 알려준다. 목의 통증, 어깨 결림, 어깨 통증, 사십견, 오십견, 허리 통증, 엉덩이 통증, 무릎 통증, 손가락 통증 및 저림, 발목 통증 등 부위 별 신경 스트레칭 방법을 친절히 안내한다.
Part 4에서는 가다듬은 신경을 바른 위치에 유지하는 리셋 호흡법을 소개한다.
이 책의 내용 중 일부를 공유하면 아래와 같다.


부위 별 신경 스트레칭 방법을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확실히 효과가 있다는 것이 느껴질 정도로 몸이 반응하는 경험을 했다. 물론 일시적으로 좋아진다고 하여 방심하면 안되고 더 중요한 것은 바른 자세와 지속적으로 스트레칭을 반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대체로 통증이 있으면 근육에만 접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근육을 움직이는 것은 신경입니다. 신경이야말로 만성통증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신경계 스트레칭은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으로 통증을 없애고,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건강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 것이다. 몸의 컨디션이 나쁠 때는 작은 일에도 예민해져서 가까운 이들에게도 날카로워지기 쉽다. 그래서 요즘 더 건강한 몸에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다. 그동안 만성통증에 시달렸지만 그 방법을 찾지 못해서 헤맸던 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