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학생 때 꼭 봐야 할 100편의 영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4년 10월
평점 :
절판

'아이와 어떤 영화를 볼까?' 자주 고민이 된다면, 이 책을 꼭 소장하라고 권하고 싶다. 초등학생들이 공감하고 흥미로워 하면서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영화라면 이보다 더 좋은 선택이 있을까? 올드스테어즈 출판사에서 이번에 나온 <초등학생 때 꼭 봐야할 100편의 영화>는 초등시기에 보면 후회하지 않을 영화 100편을 소개한다. 여기에 소개된 영화는 모두 '전체관람가'이기 때문에 어떤 영화를 봐도 무해하다. 또한 뮤지컬, 드라마, 판타지, 코미디, 가족, 어드벤처, 액션, 로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접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 책의 저자는 올드스테어즈에서 작가팀(다양한 분야의 스토리 작가로 구성)으로 활동하는 Team. StroryG이다.

아래는 이 책의 목차이다.

영화를 소개하는 순서는 ㄱㄴ(기역니은)순으로 되어있으며, 여기에 소개된 100편의 영화는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추천하고 로튼토마토의 평가지수도 최상급이며, 네이버 초등영화 고평점을 받은 웰메이드 작품들이다.
각각의 영화 소개 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좌측 페이지에 영화에 대한 소개가 나오고, 우측 페이지에는 영화 감상후 질문에 답하는 활동을 제공한다.
좌측 페이지에 나온 영화소개를 자세히 살펴보면, 영화 장르와 상영시간을 알려주며, 4가지 평가기준인 '멋진 줄거리', '흥미로운 장면', '생각할 거리', '관람 접근성'의 별점까지 제공해 영화를 선택할 때 도움을 준다.
우측 페이지에 나온 영화 감상후 질문들은, 영화를 보고나서 아이들이 직접 질문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써봐도 좋고, 부모가 여기에 있는 질문을 이용해 아이와 함께 영화에 대한 대화를 이어나갈 수도 있다.

웰메이드 영화는 시간이 지나도 빛나기 마련이다. 이 책속에서 소개하는 영화들은 1990년대부터 최신영화까지 모두 100편이며, 하나하나 소중한 의미가 담겨있는 것 같아서 가족과 함께 보고 싶은 작품들이다. 이 책을 가이드북 삼아 부모와 아이가 함께 영화를 선택해보고, 영화 감상후 이 책에 실린 질문을 이용해 가족들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면 더 없이 최고의 시간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