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력 - 남보다 빠른 성장을 실현하는 최소한의 기본기
류룬 지음, 최지희 옮김 / 흐름출판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남보다 빠른 성장을 실현하는 최소한의 기본기는 무엇일까? 그 기본기는 바로 '근본력'이라고 말하는 비지니스 도서를 만났다. 이 책이 세상 밖으로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

태어날 때부터 비범한 사람은 드물다. 드물다 못해 희귀하다. 그런 이유에서 이 책은 손에 '바위'를 쥔 사람이 아닌 '달걀'을 쥔 사람을 위해 쓰였다.

당신이 쥐고 있는 손안의 달걀.

그것이 바로 당신의 '근본'이다.

손안의 달걀을 바위로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근본력'이다.

p8, <근본력>

'계란으로 바위치기'라는 비유적 표현에서 '계란'이 아닌 '바위'가 될 수 있게 하는 힘이 바로 근본력이라고 한다. 그 근본력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힘이 있으니, 그것은 사고력, 잠재력, 주도력, 경쟁력, 통찰력이다.



그렇다면 근본력을 구성하는 이 5가지 능력을 어떻게 키울 것인가? 이 책은 그 방법을 친절하게 안내한다.

이 책의 저자인 류룬의 이력은 화려하다. 중화권 비즈니스 세계에서 성공가도를 달린 인물이며, 그의 5분 비즈니스 스쿨 강의는 1년만에 14만명이 수강했다. 아래와 같이 다수의 비즈니스 도서도 집필하였다.




이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어떤 마음가짐과 전략을 짜야 할 것인가? 이 책은 사고력, 잠재력, 주도력, 경쟁력, 통찰력을 얻기 위해 어떻게 접근해야 할 것인지 자세히 알려준다. 그렇게 얻어진 5가지의 능력이 근본력을 지탱한다.

근본력을 이해한다면, 변화무쌍한 현대 사회에서 불변의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다면, 사물의 움직임과 본질을 지속적으로 통찰할 수 있다고 한다. 단지 비즈니스 세계에만 국한돼 있는 것이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이야기라고 하니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것이다. 근본력을 통해 세상에 숨겨진 이치를 파악하고 자신의 능력을 맘껏 펼칠 수 있을 거라는 설득이 꽤나 반갑다.

이 책에서 나온 일부 내용을 공유하면 아래와 같다.

상생과 감사. 두 가지 마음가짐을 바탕으로 기존의 원칙을 고수하면서 변화에 대응해 나가야 한다. 이런 식으로 경쟁에 참여하다 보면 당장은 손해를 보더라도, 장기적으로는 큰 이익을 얻게 된다.

p29, 1장 사고력 - 가치관을 선택하고 논리를 이해하라

사회 초년생들은 겁을 잔뜩 먹은 다람쥐처럼 겨울철 한 끼 밥을 놓고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하지만 끊임없이 성장하고 세월과 경력이 쌓이면서 스스로를 자신이 꿈꿔왔던 모습으로 만들어 간다. 이렇게 살다 보면 언젠가는 여유가 넘치는 거인으로 성장할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 모두는 각자 스스로의 CEO이기 때문이다.

p120, 2장 잠재력 - 개인의 역량을 극대화하라

당신이 가진 돈과 권세, 집안은 중요하지 않다. 이 요소들은 당신을 신뢰하게 하는 게 아니라 추종하게 할 뿐이다. 본질적으로 우리의 일생은 신뢰를 얻어가는 여정이다. 용감히 책임을 다하며 신뢰로 맞바꾸는 시간이 바로 우리의 인생 아닐까?

p237, 4장 경쟁력 - 사회 협력을 통해 가능성을 열어라




우수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의 차이는 어디에서 올까? 이 책은 평범한 사람도 얼마든지 근본력을 통해 성장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며, 그 기본적인 논리와 접근법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뻔한 이야기라 생각하고 대충 볼 책이 아니다. 읽다보면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는 책이다. 핵심을 간파하는 내용들로, 지금 당장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 지를 생각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다.


물론 근본력은 하루 아침에 장착되는 것이 아니다. 본인이 무엇을 먼저 변화시켜야 하는지는 책을 읽는 독자들마다 다를 것이다. 근본력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힘 중에서 자신에게 우선적으로 더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하나씩 변화시켜 나가며 자신의 성장을 도모한다면, 언젠가는 단단한 바위와 같은 자신을 발견하게 되지 않을까? 이 책은 분명 앞으로 나아갈 용기와 지혜를 준다. 이 책을 읽고 변화할 미래의 인재들에게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