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시험을 잘 보고 싶어 + 내 몸이 어때서 - 전2권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내가 되기 위한 파워 충전소 시리즈
최은영 지음, 김진화 그림 / 우리학교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자기계발 도서, <내 몸이 어때서: 파디 파워 충전소>와 <시험을 잘 보고 싶어: 브레인 파워 충전소> 2권의 책을 만나봤다. 아이가 읽기 전에 먼저 읽어보았는데, 이 책은 정말 어른이 봐도 너무 재미있고 긍정적인 자극이 되어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꼭 필요한 파워 이야기이기에, 아이와 함께 읽고 대화를 나누면 좋은 책이라 소개하고 싶다.



이 책의 글쓴이는 방송 작가로 활동하며 어린이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2006년 푸른문학상과 황금펜아동문학상을 받으며 동화 작가가 되었다. <살아나면 살아난다>로 우리교육 어린이책 작가상을, <절대딱지>로 열린아동문학상을 받았다. 지은 책으로 <멀쩡한 하루>, <크리에이터가 간다>, <아주 특별한 책잔치>, <미운 멸치와 일기장의 비밀>, <우리 반 갑질 해결사>, <귀신 선생과 공부 벌레들>, <비밀 가족>, <우리 책 직지의 소원>, <일주일 왕따> 등 여러 권의 책을 썼다.

이 책의 등장인물로는 이제 6학년이 된 소율이, 훈이, 세라, 그리고 같은 반 친구들 몇 명과 과학자 노부부가 등장한다. 편한 자세와 입맛에만 좋은 먹거리에 길들여진 소율이는 바디 파워를 충전받은 후에 서서히 달라지고, 공부 머리가 없다고 걱정하는 훈이는 브레인 파워를 충전받은 뒤에 생각하는 힘을 키우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달라진 두 아이를 보며 흐뭇한 마음이 들면서, '우리 아이도 이처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이 책에 소개되는 바디 파워란, 균형 있는 식습관과 운동으로 체력증진! 장시간 공부에도 지치지 않는 몸으로 만드는 능력이다. 그리고 브레인 파워는 자기 주도 학습의 토대가 되는 자기 표현력과 창의력을 높이는 두뇌로 만드는 능력이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너무 필요한 파워이다. 그러기에 '아이와 함께 읽으면 더 좋고 서로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물론 이 책은 어린이 동화이지만 어른이 읽어도 공감이 되며, 특히 책 뒷부분에서는 바디 파워와 브레인 파워를 어떻게 키우면 좋은지 자세한 정보도 들어 있어서 유심히 보게 된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내용이며, 어른이 함께 읽는다면 잔소리가 아닌, 아이의 눈높이로 아이와 책대화를 통해 삶을 아름답게 꾸며가는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후속 시리즈로 네트워크 파워 (Network Power), 멘탈 파워 (Mental Power), 모럴 파워 (Moral Power), 리더쉽 파워 (Leadership Power), 메타인지 파워 (Meta cognition Power)도 나온다고 하니 또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