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딴체 손글씨 - 귀엽게! 반듯하게! 어른스럽게! 나만의 글씨체 만들기
또딴 지음 / 경향BP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는 걸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해주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다. 특히 초등 고학년 여자아이들은 친구들과 편지를 주고 받는 경우가 많은데, 예쁜 글씨의 편지를 받고 나면 아이가 더 감동하는 눈치이다. 특히 여자아이들에게 예쁜 글씨에 대한 로망이 있기에 아이에게 추천했고, 아이는 너무 기쁘게 이 책을 받아들었다.


이책의 저자는 구독자 약 11만명에 달하는 인기 유튜버이다. 글씨 유튜버도 이렇게 인기가 대단하다니, 새삼 놀라웠지만 그만큼 예쁜 손글씨에 대한 필요를 느끼는 사람이 많다는 방증이다.

아래는 이 책을 꼼꼼히 살펴본 초등 5학년 여자아이가 쓴 서평이다.

글쓰는 것과 글씨체 바꾸는 것을 좋아하기에 이 서평단 책을 신청하게 되었다. 그리고 표지가 귀엽고 예뻐서 더 끌렸다. 책을 펴보니 손글씨를 쓸 때 필요한 펜과 종이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써져 있었다. 글씨체에 따라 어울리는 펜, 펜마다 필기감, 가성비 등이 써져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 다음엔 단어를 따라쓰는 파트가 있었다. 작고 귀여운 그림이 중간중간 있어서 눈이 즐거운 책이었다. 이 책에서는 크게 2가지의 글씨체를 알려주는데, 첫 번째는 또박또박 단정한 또딴체이고, 두 번째는 감성충만한 어른체이다. 또딴체 쓰기 뒤에 나오는 어른체 쓰기를 보면 교과서에 나오는 글씨체처럼 보여서 따라 써보고 싶었다. 닮고 싶은 글씨체를 연습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든다. 그렇게 또딴체와 어른체 따라쓰기까지 끝나면 부록이 있는데, 부록에서서는 간단한 손그림 그리는 방법도 알려준다. 작고 귀여운 손그림은 글의 이해를 도와서 글과 함께 넣으면 좋다. 글씨와 그림을 한 수 배우고 싶다면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