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 : 확보하고 격리하고 보호하라 6 -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SCP 재단 그래픽 노블
Team. Story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일상 미스터리 그래픽 노블! 이 책은 상상력이 가득 펼쳐진 세상을 탐험하게 하는 흥미로운 책이다. 초3과 초5에 올라가는 두명의 초등아이가 너무 재밌게 읽은 책이다. 특히 올해 초3이 되는 남자아이가 수시로 꺼내보며 즐겨 읽고 있다.

이 책을 읽고 아이에게 서평을 부탁하였다. 아이가 이야기하는 이 책에 대한 소개와 느낌은 아래와 같다.

이 책은 566-KO를 지키는 모험 이야기이다. 566-KO는 큰 알인데, 조사결과 맹금류의 알일 가능성이 높으며, 겉면은 철과 구리로 이루어져 있다. 이 외에도 길이, 성분, 특징, 내부 확인 등등 많은 정보가 들어있는 보고서도 중간중간 있어서 마치 자신이 비밀요원이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566-KO를 지키는 삼총사는 566-KO를 지키는 악당으로부터 566-KO를 지켜내고, 566-KO는 부화하게 된다. 신기한 생명체, 순간 이동처럼 마법 같은 이야기가 흥미있게 펼쳐진다. 이야기도 재미있고, 캐릭터도 귀여워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책이다. 소설과 만화의 중간 단계인 그래픽 노블이라서 긴 글을 싫어하는 친구도 부담없이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566-KO에서 무엇이 태어났냐면....! 책을 보면 알 수 있다. 강력추천!!






이 책을 읽은 두 아이 모두 이 책에 대해서 엄지를 들어올렸다. 읽다보면 중간에 보고서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자주 등장하는데, 여기에 다소 어려운 어휘가 나와서 아이는 문맥상 어휘의 뜻을 짐작해보기도 하고,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기도 하는 등 적극적으로 읽었다. 무엇보다 어디에서도 보지 못한 신비로운 생명체 이야기들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던 것 같다. 그리고 보통의 부모들이 신경쓰는 선정성, 폭력성, 반사회성 행위 등의 표현이 제한되거나 생략된 안심도서라고 표시되어 있는 부분도 마음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