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 알바 구드래곤 구드래곤 시리즈 2
박현숙 지음, 이경석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현숙 작가님의 책은 항상 믿고 본다. 아이는 이 책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렸다가 저녁에 택배로 받아들고, 다 읽고나서야 잠이 들었다. 그만큼 흡입력이 좋은 책이다. 워낙에 아이가 재밌게 읽은 책이라 서평을 부탁하였고, 초등 아이가 전하는 서평은 아래와 같다.


이 책은 <마트사장 구드래곤>에 이어서 나온 <급식알바 구드래곤>이다. 구드래곤은 사실 구렁이이다. 용이 되어 승천하고 싶은 구렁이. 하지만 이러저러한 이유로 승천하지 못하고, 이번에는 아이들의 부정적이고 어두운 마음 10개를 모아야지만 승천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구드래곤은 급식알바를 하면서 아이들에게 접근했다. 표정에 근심 가득한 아이들에게 다가가보니 나쁜 꿈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나쁜 꿈을 사기 시작했다. 결국 어렵게 10개를 다 모았는데!! 과연 승천을 했을까?책을 읽어보면 알 수 있다!!^^ 줄거리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이 책을 읽고난 소감은 다음과 같다. 꿈을 산다는 이야기가 신비롭기도 하고, 용가리 치킨너겟 대신 올챙이 치킨너겟, 참기름 대신 지네오줌, 도넛에 뿌리는 토핑으로는 말린 용똥 등등 이상하고 재미있는 음식들도 나와서 흥미를 느끼며 읽을 수 있었다. 아이들의 나쁜 꿈이 다 달라서 그 다음 꿈은 무슨 꿈일까 기대하며 읽기도 하였고, 아이들의 우정과 구드래곤을 도와주려는 아이들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다음 책에서 구드래곤이 어디에서 일할까?'하는 상상도 해보았다. 계속 승천하지 못하는 구드래곤이 좀 불쌍하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읽었다.





아이의 리뷰를 보고나서, 기대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봤다. 이 책의 장점은 첫째, 어른이 읽어도 재밌다는 점이다. 생각하지 못했던 웃음포인트들에 나도 모르게 키득키득하며 빠져들어 읽게 되었다. 둘째, 역시 박현숙 작가님은 아이들의 마음을 너무도 잘 알기에, 이 책 역시 아이들에게 공감가는 이야기로 꽉 차있다는 점이다. 셋째, 따뜻한 동화이다. 이이기 속에서 전해지는 긍정의 힘을 느낄 수 있다. 넷째, 역시 상상력이 최고인 책이다.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간식들 이름도 신기하고, 다양한 상황속에서 펼쳐지는 상상력에 감탄하며 읽었다. 이 책을 읽고나서 아이와 책 이야기를 나누던 중에 아이는 다시 또 읽어봐야 겠다며 눈이 반짝거렸다. 이야기에 흠뻑 빠져들수 있는 흥미만점에, 따뜻한 동화라서 누구에게나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