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가 마르지 않아도 괜찮아
타카노 후미코 지음, 박정임 옮김 / 이봄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나는 만화를 사랑한다. 시시콜콜한 만화도, 여운이 남는 만화도, 즐거운 만화도. 꽤나 많은 만화를 읽었다고 자부하는 나라서 이 책을, 이 작가를 이제야 알게 되었다는 부분은 상당히 유감이다. 내 취향을 제대로 저격하고 있기 때문에..!

싱글 여성 루키짱의 일상을 그리고 있는 이 책은 가볍지만 가득 찬 느낌이다. 목욕을 하다가 문득 행복해져서, 욕실에서 하루 종일 지내는 상상을 하는 에피소드가 있다. 이처럼 소소하고 엉뚱한 루키짱의 생각들을 훔쳐보면 사랑에 빠질 수밖에없는 것이다.

루키짱의 일상은 엣짱이라는 베스트 프렌드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둘의 사이는 정말이지, 내가 처음으로 마주한, 내가 늘 바라던 관계이다. 병문안을 와줘라고 말할 수 있는 친구라니.. 혼자 살면서 가장 서러운 순간은 뭐니 뭐니 해도 아플 때다. 아플 때 부를 수 있는 친구와, 아픈 친구를 위해 집 청소를 대신해줄 수 있는 사이. 정말 낭만적인 관계다. 나도 친구가 아플 때 편의점 약 한 봉지와 본죽을 사들고 갈 수 있는 다정함을 준비해야지..!

나도 루키짱처럼, 자주 넘어지고 휘청이는 사람이라 이 책이 더 재밌었던 것 같다. 생각의 독특함이나 문장의 리듬이 좋아서, 그림의 색이 곡선이 좋아서 페이지를 접어둔 부분이 꽤 많다. 부디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랑스러운 책을 읽었으면 좋겠다! 생일을 맞이한 친구에게 나도 한 권 선물해야지.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4-09 10:0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