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은 살 수 없지만 요가는 할 수 있어요 - 요가, 세계여행, 그리고 제주에서 요가원 창업
곽새미 지음 / 푸른향기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은 살 수 없지만 요가는 할 수 있어요』는 요 가인들을 위한 책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읽어보니 요가 이야기만 담은 책은 아니었습니다.

우연히 요가를 시작한 사람이 어떻게 세계여행을 하고 창업까지 하게 되었는지 그 과정을 따라가며 자신이 원하는 삶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요가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저자의 경험이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자는 자신을 특별한 사람이 아니라 지극히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그럼에도 자신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위안과 용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만약 유명한 사람이 쓴 성공담이었다면 크게 공감하거나 마음에 닿지는 않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평범한 회사원이었고 과감하게 퇴사를 하며 불안 속에서 하나씩 삶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솔직하게 그려져 더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당장 요가를 배우거나 창업을 할 계획은 없지만 저자의 용기 있는 선택과 태도는 마음에 남습니다.

제목부터 부담 없이 다가오는 책이었고 요가를 통해 여행하고 다시 삶의 기반을 만들어가는 이야기는 과장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여줍니다.

특히 실제 창업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조언은 도전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요가는 쉽지 않은 운동이지만 생각보다 멀리 있는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이든 될 수 있고 어디서든 살 수 있다는 저자의 태도를 마음에 새겨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