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마녀와 독 없는 사과 ㅣ 풀빛 그림 아이
김두연 지음 / 풀빛 / 2025년 12월
평점 :
리뷰의 숲 서평단으로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어느 날 책을 읽던 꼬마마녀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되는데 독 없는 사과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꼬마마녀가 살고 있는 세상에선 독 이 없는 사과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엄마에게 물었던 꼬마마녀는 핀잔만 듣습니다. 사과와 마녀라고 하니 백설공주가 연상되었는데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되었습니다.
『꼬마 마녀와 독 없는 사과』는 꼬마마녀가 평범한 사과의 존재를 알게 되며 찾으러 떠나는 모험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꼬마 마녀의 모험 중 만나게 되는 마녀들 세상의 사과들은 우리의 시선에선 정말 이상하고 독특합니다. 하지만 꼬마마녀에겐 우리들에겐 평범한 사과가 제일 특별한 사과였습니다.
사과를 싫어하는 아이도 사과파이, 사과케이크, 사과주스 같은 메뉴들을 보면 먹고 싶어 질지도 모릅니다. 건강에도 좋은 사과는 마녀들의 독특한 사과들과 비교되며 평범해 보이는 사과의 매력을 새롭게 느끼게 합니다.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책 속의 그림은 익숙하게 다가옵니다.
한 편의 짧은 애니메이션을 보는 느낌이 들었는데 책을 함께 읽은 아이도 그렇게 말하더라고요.
아기자기한 캐릭터가 귀엽고 예쁜 느낌이 들어 아들이 흥미가 없을 줄 알았는데 재밌게 읽었다고 합니다. 친숙한 동화와 꼬마마녀의 특별한 모험이 어우러진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재밌게 읽게 됩니다.
그래서 유아부터 초등저학년도 재밌게 읽을 수 있는 그림책이라 생각합니다.
책 속 캐릭터로 다양한 굿즈들이 있다면 이야기의 즐거움을 책 밖에서도 이어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꼬마마녀는 평범한 사과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의 모험에서 평범한 사과 찾기는 힘든 일이었지만 꼬마마녀는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아 나섭니다. 꼬마마녀는 궁금증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스스로 답을 찾기 위해 움직입니다. 실패를 겪으면서도 다시 시도하는 모습은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걸 보여 줍니다.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아이들도 궁금한 것이 생겼을 때 직접 해 보고 끝까지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을 갖게 될 거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재미있는 요소가 가득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키우는 책으로 모두 함께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권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