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 ㅣ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69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7월
평점 :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샘 어셔 작가님의 기적시리즈는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게 펼쳐질 거라 기대됩니다.
이번에 만나게 된 기적시리즈는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입니다.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찾아 나선 아이와 할아버지는 어떤 기적을 만들었을까요?
더운 여름 시원한 재미를 선사할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에 함께해 봅니다.
수많은 아이스크림이 나오는 꿈을 꾼 아이는 일어나자 할아버지에게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먹겠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의 대답은 "아주 좋은 생각이야"와 아침부터 아이스크림을 먹겠다는 아이에게 긍정을 넘어 아이의 생각을 칭찬하는 할아버지의 대답이 인상적입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말고 밥 먹으라고 잔소리를 할 저의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할아버지는 아이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생각을 존중하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합니다.
아이는 그런 할아버지를 믿고 자신의 꿈을 펼칩니다.
『WHOOSH!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날의 기적』은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각적인 즐거움도 제공합니다. 펜드로잉 위에 수채화로 채워진 그림은 이야기에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고 맑고 부드러운 색감은 여름날의 기분을 전해줍니다. 풍성한 색채와 세밀한 표현은 아이와 할아버지의 모험에 흥미를 더 해줍니다.
그래서 이 책은 아이스크림을 찾아 나선 하루의 이야기이면서도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고 함께
꿈을 향해 나아가는 용기를 보여줍니다. 유쾌한 모험과 따뜻한 관계를 보여주고 보는 즐거움까지 담고 있어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더운 여름, 샘 어셔의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