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우주로 간 날의 기적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67
샘 어셔 지음, 이상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아이책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샘 어셔 작가님의 『ZOOM 우주로 가 날의 기적』을 만났습니다. 작가님의 기적시리즈는 무척 유명하고 저도 좋아하는 그림책입니다. 할아버지와 손자가 함께 하는 모험은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들며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만들어갑니다.

더운 날씨로 잠을 이루지 못하는 아이는 할아버지에게 금성보다 뜨겁고 태양보다 뜨겁고 빅뱅보다 뜨겁다고 말하며 어떻게 해야 하냐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아이에게 몸을 식히는 방법으로 지붕에 함께 올라가자고 하는데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보게 된 아이는 망원경으로 밤하늘을 좀 더 자세히 보게 됩니다. 그러다 행성 하나가 보이고 거기엔 착륙한 우주선이 보였습니다. 우주 비행사들까지도요.

할아버지와 아이는 또다시 모험을 준비합니다. 기적 시리즈는 늘 새로운 모험을 보여줍니다. ZOOM~~

현실에서 우주까지 확장되는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재밌습니다.

멋지게 그려진 우주 장면도 그림책을 보는 재미를 더 해줍니다.

아이는 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모험에 신이 나고 저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면서 여러 생각을 해봅니다.

아이는 성장하면서 자신의 일에 대해 스스로 결정을 해야 하고 나아갈 길의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조바심이 납니다. 혹시 잘못된 결정을 하는 건 아닌지 참견하고 싶고 정답이라 생각되는 길로 안내를 하고 싶습니다. 그러나 모든 결정과 방향을 아이 스스로가 이끌 수 있도록 조용히 응원하는 할아버지의 모습은 인상 깊었습니다.

아이를 믿고 기다려주는 일은 쉽지 않지만 아이가 자라는데 꼭 필요한 일 일 겁니다.

『ZOOM 우주로 가 날의 기적』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즐거운 상상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할아버지와 아이의 모습에서 따뜻한 감동을 느껴보시길 권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