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덩이 웅진 모두의 그림책 68
이영림 지음 / 웅진주니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 : 이영림

출판사 : 웅진주니어

발행일 : 2024년 9월 23일






11월의 끝자락 눈이 내리며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막내 아이는 기관지가 약해 춥고 건조한 날씨에는 감기가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감기가 걸리면 편도선이 부어 열이 나는데 잘 떨어지지 않아 엄마 마음이 조마조마합니다. 해열제를 먹이고 시간 체크하며 열이 떨어지길 기다리는데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할 이야기일 겁니다. 이영림 작가님의 <불덩이>는 이런 부모의 마음을 십분 헤아려 걱정을 유머와 공감으로 위로하며 아픈 아이에게 용기를 주는 그림책입니다.


에~~~~~취, 비상이다!

애애애앵~~ 비상 사이렌소리가 울리고 대원들은 급히

출동합니다. 소방차에 물을 가득 싣고 달려간 곳은 시뻘겋게 물든 화산! 온도를 재지만 엄청난 열! 어떻게든 물을 뿌려가며 애쓰지만 역부족입니다. 이제 대장님은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여기는 물 표범, 독수리 나와라 오버!" 연락을 받은 지원군이 분주히 준비를 마치고 투입됩니다. 화산 재난 과연 진정이 될 수 있을까요? 이 재난은 과연 끝이 날까요?


재치와 유머가 가득, 거기에 사랑을 더해

열이 나는 아이의 상황을 재밌게 표현해 심각한 상황임에도 웃음이 납니다. 이런 상황을 겪어본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공감과 위로 재미를 선사할 책입니다. 무엇보다 아픈 아이를 걱정하는 부모님의 마음을 유머 속에 사랑을 가득 담아 표현한 부분이 감동적입니다. 거기다 이 이야기 끝에는 또 다른 반전이 있어 재미는 끝까지 이어지니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