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로봇랜드 - 세상 모든 로봇들이 사는 곳
베르타 파라모 지음, 성소희 옮김 / 그림씨 / 2024년 6월
평점 :

지은이 : 베르타 파라모
옮긴이 : 성소희
출판사 : 그림씨
발행일 : 2024년 6월 30일

어렸을 적 미래의 모습을 그리는 그림에서 로봇은 늘 등장했습니다. 집안의 도우미로 각종 살림을 맡아 대신해 주고 사람들의 일상에 항상 함께 했던 로봇이었습니다. 지금은 식당에 가면 음식을 서빙하고 치워주는 로봇을 보게 됩니다. 집에는 로봇청소기가 청소를 해주는 등 생활에서 보게 되는 로봇의 존재는 일상적인 모습의 한 부분입니다. 과거엔 미래를 상상하며 그렸던 그림의 모습이 지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영화와 게임에서 만나는 로봇의 미래의 모습은 지능뿐 아니라 감정까지 가지게 된 모습으로 섬뜩하기까지 합니다. 과연 미래엔 사람을 쏙 빼닮은 로봇이 우리를 위협할 수도 있을까요? 이미 AI 인공지능은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상 모든 로봇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났습니다. 로봇에 대해 탐구하고 재밌는 상상까지 더해진 흥미로운 이야기에 빠져봅니다.
==>로봇랜드를 소개합니다.
로봇랜드의 세상은 우리의 세상과 무척 닮았습니다. 로봇 우주론과 로봇이란 단어의 어원부터 안내하는 책은 로봇의 역사뿐 아니라 사람을 포함해 지구상의 살아있는 존재들의 닮은 꼴들로 만들어졌습니다. 모든 로봇들이 존재하는 세상입니다. 그곳에 살고 있는 주민들, 오락거리, 먹을 것과 마실 것, 정치, 종교, 식물, 동물, 위생과 건강, 안전, 통화와 세금등 사람들의 세상을 그대로 옮겨놓았으며 각각의 해당하는 곳의 존재하는 로봇들의 소개가 있습니다. 로봇랜드를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이드 활용법이 있는데 노선도를 통해 이곳을 알차게 여행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사람과 로봇의 미래, 우리가 앞으로 만나게될 세상은!
아침의 청소는 로봇청소기가 대신합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클릭만 하면 알아서 청소를 하고 걸레를 빨고 말리기까지 해 사람손이 닿을 일이 없습니다. 생활에서 로봇의 쓰임은 무척 편리하고 과학의 발전으로 생각지도 못했던 로봇을 만나게 될 수도 있을 겁니다. 로봇랜드에서 소개되는 로봇들을 보게 될 수도 있겠죠. 실제 존재하는 세상의 이야기처럼 소개하고 있어 실감나는 로봇랜드는 역사와 현재와 미래를 잇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책을 읽은 아이들이 멋진 로봇을 만드는 과학자를 꿈꾸기를 바라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