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그거 할 수 있어! -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62
브리타 테큰트럽 지음, 김서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그림 : 브리타 테켄트럽

옮긴이 : 김서정

출판사 : 주니어RHK

발행일 : 2024년 9월 10일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라가치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브리타 테켄트럽 작가의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 이야기 시리즈 중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낙엽 사이를 헤치고 나무에 오르는 두 고슴도치가 있는 표지에서 가을느낌이 물씬 풍기고 책 속에는 아름다운 가을의 모습이 가득합니다. "나도 그거 할 수 있어" 자신감 뿜뿜 하는 제목에서 파이팅이 느껴지는 그림책입니다. 두 고슴도치가 자신 있게 할 수 있다는 건 무엇일지 무척 궁금합니다.


==>나도 그거 할 수 있어

큰 고슴도치와 작은 고슴도치가 일어나 보니 정원에 낙엽이 가득 쌓였습니다. 큰 고슴도치는 우리에게 할 일이 생겼다고 말했고 작은 고슴도치는 말합니다. "나도 그거 할 수 있어!" 꼭대기 가지에 나뭇잎 하나가 매달려있습니다. 둘이 손이 닿지 않자 큰 고슴도치는 올라가서 나뭇잎을 따오겠다고 했고 작은 고슴도치는 자기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큰 고슴도치가 나뭇잎을 따서 들고 내려왔습니다. 작은 고슴도치가 나무에 오르기도 힘들었을 텐데 주저하지 않고 할 수 있다고 당차게 말하고는 무당벌레처럼 날 수 있다고 하지만 고슴도치는 날 수 없습니다. 그래도 휘파람 불기, 한 다리로 서기, 노래하기, 공중제비 넘기도 할 수 있다고 하는 작은 고슴도치입니다. 그뿐 아니라 돌 위로 건너기도 하고 숨바꼭질도 잘하고 열까지 세는 것도 잘한다니 작은 고슴도치는 정말 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할 수 없는 것도 있지만 할 수 있는 게 훨씬 많은 작은 고슴도치입니다.


==>너 자신을 믿어봐,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너에게

작은 고슴도치가 할 수 있는 걸 나열하는 걸 보면서 아이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나열해 봅니다. 신이 나서 말하는 아이를 보니 흐뭇하면서 문득 나는? 나는 왜 할 수 있는 것보다 하지 못하는 것에 집착하고 있나 생각해 봅니다. 아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책을 읽다가 오히려 나에게 응원과 파이팅을 보내는 작은 고슴도치가 사랑스럽습니다. 파이팅 넘치는 작은 고슴도치 덕분에 저도 응원을 받아할 수없다고 생각했던 일들을 다시 시작해야겠습니다. 우리 모두에게 응원을, "나도 그거 할 수 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