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웹소설로 대박나고 싶어요 - 성공적인 출간 데뷔를 위한 웹소설 작법 입문서
한윤설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글 : 한윤설
출판사 : 소담출판사
발행일 : 2024년 8월 23일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웹소설로 대박 나면 정말 멋진 일이죠. 하지만 글을 쓰는 일이 결코 쉽지 않은 데다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 보는 마음만 있다고 될 일이 아닙니다. <시월드가 내게 집착한다> 한윤설 작가는 웹소설을 쓰고 싶은 이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탈탈 털어 노하우를 전수합니다. 쉽지 않은 길, 하지만 꿈이 있다면 열정을 가지고 노력해서 도전은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웹소설로 대박 나고 싶어요> 에서 대박 날 수 있는 방법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억대 연봉의 웹소설작가
웹소설작가 연봉이 억대가 될 수 있다니 놀랐습니다. 웹소설도 종종 읽다 보니 나도 이런 웹소설을 써보면 어떨까 생각은 해봤지만 상상만 했던 일을 시도할 수 있다는 사실에 설렙니다. 하지만 내가 재밌게 읽었던 웹소설을 생각해 보면 150화도 넘어가는 연재를 하기 위해 글을 써야 한다는 사실이 결코 녹록지 않음을, 비슷비슷한 소설 중 눈에 띄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야 하는 것이 생각만큼 쉬운 길이 아니기에 어려운 걸 해내신 작가님의 연봉은 피땀 눈물의 결과일 것입니다. 실제 책을 읽으며 느낀 점은 웹소설의 작가의 장점보다 단점이 크게 다가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좋아하는 일을 잘하게 되었을 때 얻게 될 수익은 무척 매력적입니다.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담았다.
책과 함께 플래너가 있었습니다. 소설기획과 시놉시스, 등장인물과 트리트먼트를 꼼꼼히 채우다 보면 작품이 완성될 것입니다. 웹소설 작가가 되고 싶다면 일단 웹소설을 읽어야 할 것입니다. 여러 장르의 작품들을 다양하게 읽어보고 어떤 소재들이 트렌드인지 살펴보는 등 사전조사는 충분히 해야 할 것입니다. 이후 책을 통해 웹소설을 쓰는 방법과 기획, 출간, 작가로 생존하는 방법과 기타 세부적인 내용들은 책을 통해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장르, 플랫폼, 프로모션, 투고법 같은 기초적인 내용부터 글을 쓰는 노하우와 2차 IP 사업을 위한 팁까지 세세하게 알려주는 내용들이 웹소설작가 입문자를 위한 책임을 실감했습니다. 어떤 일이든 쉬운 길은 없지만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한 건 사실입니다. 예비 웹소설 작가들과 이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꼭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