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도감 - 놀라운 상상력을 키워 주는 공상 과학 어린이 과학백과 시리즈 17
야나기다 리카오 지음, 고경옥 옮김, 마루야마 무네토시 감수 / 글송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야나기다 리카오

감수 : 마루야마 무네토시

옮긴이 : 고경옥

출판사 : 글송이

발행일 : 2024년 10월 10일


이사오기 전 오래된 아파트 1층에서 살았을 때는 징그러운 곤충들을 자주 만났습니다. 습한 기운 때문에 돈벌레와 집게벌레를 자주 보았고 그때마다 아이와 저는 깜짝 놀라며 호들갑을 떨었습니다. 지금은 높은 층으로 이사해 보기 힘들어졌지만 징그러운 곤충들을 만나서인지 곤충을 무서워하게 되었습니다. 나비나 벌, 잠자리 같은 곤충들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이가 곤충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으로 호기심을 가져보길 바랐는데 이번에 니즈에 딱 맞는 도서를 만났습니다.


==>상상력이 더해진 재밌는 곤충도감

아이가 책을 고르는 기준은? 단순합니다. 재미있는 책, 곤충도감이 얼마나 재밌을까 싶지만 엉뚱한 상상력이 더해진 곤충도감은 재미와 정보가 적절히 어우러져 아이가 거부감 없이 읽었습니다. 연령층은 7~10세 아이들이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곤충들의 세계를 깊이 있게 알아보고 곤충이 사람처럼 커진다면 어떤 일이 생길지 재밌는 상상력을 더해 곤충의 놀라운 운동 능력에 대한 이야기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곤충이 징그럽고 무서운 존재가 아니라 신비롭고 호기심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게 매력 포인트였습니다.





==>초등학생 과학교과와 연계된 도서

3학년 1,2 학기에 걸쳐 동물의 한살이, 동물의 생활 단원과 연계된 곤충도감은 해당 단원에 흥미를 더해주어 고마운 마음입니다. 곤충도감을 통해 이해를 바탕으로 탐구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적극 추천해 봅니다.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