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길 저길 - 2023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선정작
문정인 지음 / 달그림 / 2024년 9월
평점 :

글 그림 : 문정인
출판사 : 달그림
발행일 : 2024년 9월 20일
지금 걷고 있는 이 길이 정답인지는 모르겠으나 내 선택에 대한 후회로 자꾸 뒤돌아 보고 싶지는 않다는 생각을 합니다. 일단 선택했고 나의 할 일은 선택한 길을 따라가는 것, 이번에 만난 그림책 또한 나의 선택이었습니다. 《이길 저길》 은 직접 길을 만들어 가는 참여형 그림책으로 내가 선택한 길로 향하는 주인공의 여정을 함께해 봅니다.
==>이 길을 선택해야 할까? 저 길을 선택해야 할까?
책을 펼치자 선택의 순간이 왔습니다. 이 길, 저 길 어디로 가야할까? 그런데 정답인 길이 있는건가? 인생의 쓴맛 단맛에 발 담궈 보니 정해진 답이 없다는 진리를 알게 되었지만 그래도 답을 원하는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오늘의운세, 별자리운세, 띠별운세를 즐겨 읽는 이유도정답을 발견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무채색 그림에서 눈에 띄는 빨간옷을 입은 주인공이 길을 나섭니다. 그러다 선택의 순간이 왔을때 책은 과감하게 찢으라고 합니다 반으로 찢어서 어디 한번 가보라고, 선택한 길을 따라서 말이죠. 그래서 과감하게 찢어봅니다.


==>주인공과 함께 하는 여정에서 발견한 것들
예측할 수 없는 인생의 길에서 스치듯 지나가거나 혹은 정면으로 맞닥뜨렸던 것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행운이 비껴가기도 고통을 맞닥뜨리기도 했지만 나아가기에 모두 지나치게 되니 영원한 기쁨도 영원한 슬픔도 없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이런 이야기들을 담아낸 일러스트에 빠져 보고 또 보고 했습니다. 《이길 저길》은 2023 볼로냐 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 선장작으로 우리나라의 그림책이 상을 받았다는 사실에 뿌듯함도 느끼고 소장하게 되어 기쁩니다. 어떤 선택이든 선택을 한 순간 그것은 정답이 되기에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 집중하길 응원하는 이 책을 모든 이들에게 추천해 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