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송 완료 : 택배가 우리 집에 오기까지 ㅣ 우리학교 어린이 교양
율리아 뒤르 지음, 윤혜정 옮김 / 우리학교 / 2024년 9월
평점 :

일주일에 택배가 얼마나 오는지 생각해 보면 집에 도착하는 택배양은 상당히 많습니다. 우선 책이 많이 차지하고 있고 식료품도 생활용품도 택배로 받는 비중이 큽니다. 택배를 이용하는 이유는 필요한 물건을 주문하면 집 앞까지 빠르게 배송되기 때문입니다. 먼 곳에서 판매하는 물건도 2-3일 내로 받아 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사실 택배는 편리함 때문에 많이 이용하지만 정작 내가 구매한 물건들이 어떻게 만들어지고 배송이 되는지 과정에 대해서 무심했는데 어느 날 아이가 택배는 어떻게 배송되는지 묻는 질문에 막상 답해주려니 막막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배송 완료>를 만나보니 아이의 질문에 친절한 답변이 될 거 같아 함께 재밌게 읽었습니다.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는 택배이야기
택배는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이용합니다. 책 속에서는 택배이야기의 모든 것을 담았는데요. 우선 우리가 사용하는 물건의 원료부터 이야기합니다. 원료는 어디서 구했는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이 과정이 굉장히 상세하게 담겨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인형의 경우 원료의 솜이 석유로 만들어 지기에 석유를 끌어올리는 과정부터 이야기하고 있지요. 그리고 만들어진 물건의 운송과정이 나오는데 기차, 배, 비행기등을 이용한 운송과정 및 그전에 물건들이 어디에서 대기하는지 대기 장소도 자세하게 안내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물건은 전국으로 전 세계로 배달되고 그 과정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이뤄진 편리한 삶
가을이라고 하지만 폭염이 지속되는 날입니다.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혹은 비가 쏟아지는 궂은 날씨에도 내가 주문한 물건들은 어김없이 집 앞에 놓여있습니다. 원료에서 시작해 물건이 만들어지고 운송되고 배송되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게 됩니다. 그 과정을 아이와 함께 상세하게 살펴보고 이야기 나눴습니다. 사회공부를 하는데 폭넓게 지식을 쌓을 수 있어 좋고 많은 사람들의 노력으로 편리한 삶을 살아가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져봅니다. 아이들이 꼭 읽었으면 하는 책으로 <배송 완료>를 추천합니다.
우리학교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