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 Level 1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
메가스터디북스 영어연구팀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 Level 1>!

초등 4학년 아들과 함께 학습해 보았어요.

처음엔 초등 2학년 딸과 함께 해보려고 했으나 이제 영단어를 하고 있는 아이에겐 수준이 좀 높더라구요.

영문법을 한번 마스터한 아들과 시작했는데 새로운 문제들과 더불어 배웠던 게 생각나면서 아주 유익한 학습시간을 가졌어요.


표지를 살펴볼까요!

파란 하늘을 연상하는 하늘색 표지에 블루와 레드로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라고 적혀 있네요.

동그랗고 반짝이는 공이 눈을 반짝이며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를 깨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울 아이들을 위해 Level 1을 선택해서 학습하려 합니다.

이 책의 구성은 본책과 워크북, 정답 및 해설로 총 3권이에요.

구성과 특징으로 영어 문장의 구성 원리를 깨우치는 5단계 학습이 눈에 띄네요.

<메가스터디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 Level 1>는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문장의 기본 원리를 담은 책이에요.

<문장의 기본 원리 학습 → Quiz로 확인하기 → 문장의 빈칸 채우기 → Review Test로 확인하기 → 통문장 쓰기>의 5단계로 학습하며 기본 개념 익히기에서 통문장 만들기까지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1. Basic Principle

문장의 기본 원리 익히기 :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영어 문장의 기본 원리를 담았어요. 쉬운 설명으로 중요한 내용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어요.

2. Quick Check

Quiz로 개념 이해 확인하기 : Quiz로 기본 원리를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영어가 어렵거나 재미없다고 생각하지 않도록 쉬운 문제들로 구성했으니, 한 문제 한 문제 차근차근 풀어보세요!

3. Simple Writing

간단한 쓰기로 실력 Build up! : 공부한 원리로 문장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살짝 맛볼 수 있어요.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통문장을 쓸 준비를 해나가는 거예요!

4. Multiple Check

다양한 테스트로 탄탄한 실력 Up! : Review Test 8회 → Mid-Term과 Finals → Overall Test 3회 :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문장의 기본 원리를 빈틈없이 복습할 수 있어요. 반복으로 다진 탄탄한 실력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여준답니다!

5. Making Sentences

통문장 만들기 도전! : 본책에서 공부한 원리가 문장에서 어떻게 적용되어 쓰이는지 익혀 보세요. 처음부터 바로 통문장을 쓰기보다는 <원리 재확인 문제 → 빈칸 채우기 또는 틀린 곳 고쳐쓰기 → 배열하기 → 통문장 쓰기>의 기본 과정을 거치며 차츰 통문장 쓰기에 도전할 수 있어요!


듣고 받아쓰기

Chapter가 끝나면 10문장을 듣고 받아쓰기를 해보세요.

초등 필수 영단어, 잘못 듣기 쉬운 단어, 덩어리로 쓰이는 표현 등을 듣고 쓰면서 Chapter 학습을 완벽히 마무리할 수 있어요.


교재에 대한 구성과 특징은 꼭 꼼꼼하게 숙지하면 좋아요.

이 교재의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특징은 또 무엇인지 알다보면 교재가 더 재미있고 쉬워지는 기분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교재를 살펴볼게요. ^^

문장의 구성, 명사, 관사, 대명사, be동사를 학습할 예정이네요.

학습계획표를 보면 각각의 학습에 따른 Riview Test 와 Word Review로 다지기를 하게 되겠네요.

궁금궁금~ 얼른 풀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

교육부가 지정한 800개의 초등 필수 영단어가 수록되어 있어서 본 교재를 학습하기 전 본인의 어휘 실력을 체크한 후, 모르는 단어는 반드시 익히도록 하면 좋겠지요.

학습하기에 앞서 저도 아들과 함께 읽기를 했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학습 시작~ ^^

초등 영문법에 대해 공부하고 퀴즈로 문제풀며 초등영어의 기본을 배웁니다.

Build Up으로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풀어봅니다.

새로운 문제를 풀다보니 아들이 즐겁게 학습하네요.

워크북과 함께하니 분량이 많지만 주 2회 학습하기로 했기에 부담없이 할 수 있어요. ^^



워크북이 참 맘에 듭니다.

랜덤의 알파벳을 골라 단어를 만들고 그 단어가 담긴 문장을 보기에서 찾아 쓰는 걸 했어요.

참신하네요. ㅎ.ㅎ

랜덤 알파벳~ ^^

틀린 부분을 한 군데 찾아 고치는 것도 곧잘 하네요.

주어진 말을 배열해서 우리말 뜻과 같도록 하는 것에서 문장부호가 빠졌다고 애기하네요.

마침표가 빠졌다고 말하는 모습이 어찌나 기특한지. ㅎ.ㅎ

문제 하나하나가 참 좋아요.

하나하나가 알찬 문제들로 단어를 익히고 문장까지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만드는 워크북~!

듣고 받아쓰기도 있어서 QR코드를 찍어 듣고 받아쓰기에 도전해봤어요.

버버벅~ 버벅대는 모습이 보였기에 엄마의 도움이 살짝 들어갔어요.

그래도 영어 받아쓰기는 너무 참신하고 좋았어요.

이제 5학년에 올라가기에 받아쓰기를 열심히 해서 매일 영단어 익히는 걸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초등영문법 문장의 원리 Level 1은은 초등영어문제집으로 짱인 듯합니다.

영문법을 학습한 아들인데도 새로운 방식의 문제를 학습하니 참 좋네요.

주 2회 학습하면서 천천히 숙지해나가려고 합니다.


좋은 책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0^*



[메가스터디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포스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