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2단계(1,2학년) 하루 한장 비문학 독해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장 독해: 비문학독해 사회편 2단계(1,2학년)>를 만났습니다.

하루 한 장 독해는 하루 한 장 독해와 하루 한 장 비문학 독해로 나뉘는데요.

비문학 독해도 사회와 과학 2가지로 나뉘고 있어요.

독해가 기본이라면 비문학 독해는 심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2학년이기도 하고 곧 만나게 될 사회와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비문학 독해 사회편을 선택해서 학습하고 있어요.

호랭이~ 방긋 웃으면서 경례를 하고 있네요.

귀엽다고 ㅎ.ㅎ

비문학 독해의 비법에 대해 3가지를 적어놓고 있어요.

비법 1. 사회 영역 글을 통한 배경지식 확장과 비문학 독해 실력 향상

비법 2. 각종 매체 자료에서 정보를 분석하는 미디어 문해력 강화

비법 3. 궁금증을 해결하며 심화 학습 가능한 블렌디드 러닝 제공


하루 한 장으로 비문학 독해를 보러 가 볼까요~ ^^

이 책의 구성과 특징

재미있게 3,4,5 학습해요.

3은 매일매일 '매체 독해 - 글 독해 - 하루 어휘' 3가지 학습을 할 수 있어요.

4는 블렌디드 러닝인 4번째 학습으로 배경지식을 넓히고 심화시킬 수 있어요.

5는 25일차 구성으로 하루 한 장씩 학습하면 5주에 완성할 수 있어요.


매체 자료로 미디어 문해력과 폭넓은 사회 이야기로 공부력을 키울 수 있겠어요.


똑똑하게 독해의 힘을 키워요!

비문학 독해의 힘!

글을 구조화하여 읽으며 글 속의 지식과 정보를 파악하는 힘을 키워요.

매체 독해의 힘!

미디어로 둘러싸인 환경 속에서 매체 정보를 해석하고 이해하는 힘을 키워요.

하루 한 장의 힘!

많은 학습량을 욕심내지 않고 하루에 한 장으로 꾸준하게 공부하는 힘을 키워요.

블렌디드 러닝의 힘!

글을 읽다가 꼬리를 물고 이어지는 궁금증을 스스로 해결하는 힘을 키워요.


다양한 문제로 비문학 독해력과 매일매일 어휘력을 키울 수 있겠어요. ^^

<하루 한 장 독해: 비문학독해 사회편 2단계(1,2학년)>의 차례는 총 5가지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주제별로 5가지의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서 25일이면 완성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한 주제가 완성이 되면 신나는 퍼즐 퍼즐로 재미를 더했어요.

미리 퍼즐을 보고 학습하는 동안 그 퍼즐을 학습할 시간이 되길 많이 기다리고 기다렸답니다.


이제 하루 한 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2단계를 학습해 볼까요~ ^^

초등국어문제집이자~ 초등독해문제집인 하루 한 장 비문학 독해 사회편!

하루 한 장 독해는 기본이라면 비문학 독해는 심화부분이라 조금 긴장하기도 했어요.

독서도 많이 하고 독해 교재를 많이 접했던 아이인데도 사회편이기도 하고 심화라고 하기도 해서 많이 어렵진 않을까 우려했었거든요.

그래서 엄마와 함께 학습을 했답니다.

매체 독해에서 매체라는 어휘가 생소하기에 매체라는 어휘의 뜻을 제대로 알게 되었어요.

매체 독해 - 글 독해 - 하루 어휘로 <주제 .1. 계절마다 다른 날씨> 의 5가지 공부할 내용으로 학습했어요.

각 장마다 교과 연계부분인 봄 2-1[2단원], 사회 3-2[1단원]으로 자세히 알려주니 아이의 교과 연계로 잘 알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매체 독해를 처음 할 땐 생소해서 약간의 어려울거란 느낌이 있었는데 자꾸 하다보니 익숙해지고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아요.

글 독해에서는 어려운 어휘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어 있어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하루 어휘를 학습할 때 필요한 어휘를 추가 설명된 어휘에서 찾으려 한다는 거예요. 본문 글 속에 답이 있는 경우도 많거든요.


하루 한 장의 비문학 독해를 학습하면서 뭔가 지식이 넓어지는 느낌도 받고 사회편이라고 해서 일반 독해와는 차원이 다른 독해라 꼭 필요한 독해문제집으로 생각되네요.

사회편과 과학편으로 나뉘고 각 편마다 6권의 독해문제집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의 학년에 맞게 사회편과 과학편은 꼭 학습하고 넘어가야 겠다 싶어요.

매체 독해가 제일 맘에 들어요.

일기 예보를 보면서 날씨 어플과 비교하며 매체 독해를 제대로 배웠답니다.

새로운 독해!

독해의 심화!

비문학 독해의 경험을 통해 독서도 중요하지만 신문이나 매체의 중요성을 깨달았어요.


신나는 퍼즐 퍼즐에서는 가로세로 퍼즐을 완성하며 주제1에서 공부한 용어의 뜻을 다시 한번 떠올려 보았는데요.

아이가 잘 알고 있는지, 어휘가 기억은 안 나지만 어는 부분에서 나왔는지 찾는 놀이를 통해 한번 더 공부한 용어의 뜻을 상기시켰답니다.

신나는 퍼즐 퍼즐은 다양한 문제로 이루어져 있기에 주제가 끝날 때 설레는 마음으로 신나는 퍼즐 퍼즐을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하루한장 앱 활용법이에요.

사실, 저는 이런 부분은 약합니다. 잘 활용하지 못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공유해봅니다.

재미있게 공부하고 앱도 활용하면서 즐거운 학습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0^*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