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자영웅 2 - 사라진 청룡필 ㅣ 한자영웅 2
김언정 글, 조준희 그림, 김언종 감수 / 중앙M&B주니어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한자영웅>2
이 만화를 통해 어렵게 생각했던 한자들..거부감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리고 한자가 정말 어렵다고만 생각 했었는데..한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였습니다.
우리말 대부분을 차지하는 많은 한자를 알고 바르게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지상을 다스리는 천계의 네 수호신 중 동방세계를 맡아 다스리는 청룡왕에 등극한 소년 왕인 동해가 주인공입니다.
왕의 임무를 외면하고 놀기만 하다가 하늘에서 지상으로 추락당해 동방세계를 풍요롭게 만들기 위해
한자의 힘을 되찾아 다시 청룡왕이 되기 위해 모험을 떠나지요..
부수와 한자의 쓰임새를 알고 청룡필로 한자를 쓰면 청룡왕의 힘을 이끌어 낼 수 있지만
한자 실력이 부족한 동해에겐 너무나 어렵고 힘든 일이었습니다.
동해는 쥐로 변한 고신 선생의 가르침을 받아 조금씩 한자 실력을 쌓아나가고
하늘에서 지상으로 떨어진 동해가 처음 만난 인간인 율희와 동행하게 되는데..
모험을 통해 율희..동해 일행이 사막에서 만나 점점 정이 들고 친해지게 됩니다.
동해 일행은 간신 공공과 머리카락 요괴 카라가 만들어 놓은 함정에 빠져 안타깝게도 청룡필을 빼앗기게 되지요
이 책을 읽어갈수록 이야기와 한자에 빠져 들게 되네여.. 214개의 부수를 통해 한자의 원리와 구조를 익히고..
한자의 기초가 튼튼해지는 암기법을 배우고..한자의 원리를 모른체 무작정 외우기만 하면 한자를 기억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부수가 생겨난 원리를 알고 한자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여 한자를 오래 기역 한답니다.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부수의 유래와 원리를 활용한 한자 한자어를 조합한 한자어까지
만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읽고 익히며 한자 실력을 쌓고 기초부터 점점 심화된 한자 학습까지 할 수 있습니다.
한자카드 보드게임을 통해 만화로 접했던 한자들을 다시 상기하며 놀이를 통해 한자를 복습합니다.
재밌는 놀이를 통해 익힌 한자.. 더욱 기억속에서 오래 남는것 같아요..
만화를 읽고 한자도 익히고 쓰기연습도 할수 있고 부수에 대한 설명이 있어 넘 좋은것 같아요..
자연스럽게 만화를 읽으면서..많은 한자를 접하고 익힐 수 있어 넘 좋은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부수한자 카드를 가지고 보드게임을 하면서 복습할수 있어 넘 좋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