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유전자 라임 어린이 문학 48
김혜정 지음, 인디고 그림 / 라임 / 2024년 10월
평점 :
예약주문


#시간유전자 #가제본서평

< 시간 유전자 >
📕 김혜정
📙 라임 2024 . 10 . 1 출간 예정


2024년이 시작한게 얼마 안된 것 같은데
벌써 9월도 끝나가네요.
내년 2025년이 되려면 100일도 남지 않았어요.

살아가면서 흘러가는 시간의 속도가
나의 나이와 비례한다는 이야기 들어보셨어요?

10대는 10Km/s , 20대는 20Km/s
전 40대라 40Km/s

그 말을 요즘 실감하고 있어요.

몇 년 전보다 한 해 한 해 갈수록
시간이 더 빠르게 흘러가는 것처럼 느껴지더라구요

멈출 수 없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들덕에
이제 나도 금방 늙어가겠구나 싶어서
아쉽기도 하고 슬프기도….


그런데 만약
“ 시간을 사고 팔 수 있다면? “
시간을 돈으로 사고 팔 수 있다면 사실껀가요?

➿➿➿➿➿➿➿➿➿➿➿➿➿➿➿

< 시간 유전자 >

인간의 몸은 시간 유전자가 짧아지면 노화가 일어나고
시간 유전자가 길어지면 일정 기간 동안 노화가 멈춘다.

유전자 연구팀은
시간 유전자의 DNA를 잘라
유전자 구조가 비슷한 사람에게 이식하는
‘ 시간 유전자 이동 ‘ 기술을 개발했다.

시간 유전자의 길이를 인공적으로 조절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시간 유전자의 길이를 늘리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시간 유전자를 이식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의 돈을 지불해야 했다.

반대로 자신의 시간 유전자를 잘라서 제공하는 사람은
그만큼의 돈을 받을 수 있었다.

의학 기술의 발달로 수명이 길어질거라고 생각했던 사람들은
처음에 이 기술에 시큰둥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환경 오염이 심해지고
새로운 바이러스와 질병이 생겨나면서
인간의 평균 수명이 제자리 걸음이라
어느 순간 타임 스토어의 시간 유전자 이동은
오래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꿈의 기술이 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다.

📚 P . 57
이렇게 시간을 돈으로 계산하게 되자,
사람들은 시간을 더욱 더 소중하게 여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누구도 자신의 삶을 함부로 낭비하지 않았다.

📚 P . 63
가끔은 내가 시간을 살고 있는지,
시간이 나를 살고 있는지 모르겠다.

📚 P . 106
시간은 계속 나를 쫓아오고,
나는 그 녀석에게 덜미를 잡히지 않기 위해
계속 달려야 한다.

➿➿➿➿➿➿➿➿➿➿➿➿➿➿➿

너무 흥미로운 설정의 동화책이죠?
역시 김혜정 작가님~~👍👍👍

돈으로 사고 파는 나의 시간들

돈 많은 사람은 평생 죽지 않고 살아갈 수 있고
돈이 없는 사람은 먹고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나의 시간을 팔아야만 하는 그런 세상.

사람은 언제 어떻게 죽을지도 모르는데
불확실한 미래 앞에서 돈 때문에 시간을 팔아야만 하는 세상.

그런 세상이 진짜 올 수도 있을까요?

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는 세상이 오더라도
나의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살아야해요.
지나간 시간은 어느 누구도 절대로 되돌릴 수 없으니까요…

시간 유전자의 가제본을 볼 수 있게
기회를 주신 라엘님과
이 책을 제공해주신 라임 출판사에게
감사함을 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