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 명심보감 국어가 잡히는 초등 어휘 4
임성훈 지음, 뜬금 그림 / 머핀북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마다명심보감

< 날마다 명심보감 >
ㅡ 임성훈 글
ㅡ 뜬금 그림
ㅡ 머핀북
ㅡ 2023 . 10 . 20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들.
인공지능 ( AI ) 이 발전해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을 대신하여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하고 있지만 인공지능을 활용할 때 바른 가치관과 감성 , 창의력을 심어주는 것은 사람의 몫. 그래서 인공지능을 바르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역할이 중요하기에 요즘 인성이 더욱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그런 인성을 잘 가꾸어주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고려시대때부터 편찬된 명심보감을 날마다 읽어보는 것은 어떨까?

명심보감은 우리 선조들이 인격 수양을 위해 어릴 때부터 서당과 집에서 열심히 읽었던 어린이 한문 교양서인데 지금까지도 널리 읽히고 있고 여전히 의미있고 좋은 가르침을 주고 있다.


< 날마다 명심보감 > 착하고 바르게 살라는 큰 주제로 어린이들은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주제별로 뽑아 수록하였다.

📌 복을 부르는 바른 삶
📌 따뜻한 마음과 겸손한 지혜
📌 가족과 친구를 대하는 바른 태도
📌 바른길로 이끄는 행실과 예절
📌 세상을 살아가는 참된 태도

뜬금 작가님께서 그려주신 재미있는 만화와 함께 고전 독서가이신 임성훈 작가님께서 초등 국어와 도덕 책과 연계된 내용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이해주셔서 재미있게 볼 수 있다.

그냥 읽어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한자도 따라써보고 함께 생각해보고 비슷한 속담도 알아보고 읽은 내용을 생각하면서 나의 실생활과 연관지어 글쓰기까지 할 수 있는 알찬 구성.

게다가 그림 속에서 명심보감 내용을 찾아보는 숨은 명심보감 찾기까지 있어서 더욱 흥미롭게 익히고 볼 수 있다.

고학년이라면 한자워크북을 써보면서 한자까지 알게 되어 일석이조겠지만 아직 한자가 어려운 저학년이라도 한자에 익숙해질 수 있고 한자 공부가 아닌 내용만으로도 충분히 알고 이해할 수 있어서 초등 전학년 친구들이 다 볼 수 있을 것 같은 책.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명심보감의 내용을 되새기면서 곧은 마음과 바른 인성을 가꾸고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지혜롭게 살아가기를 바래본다.

본 리뷰는 머핀북에서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