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냥 내가 되고 싶어요 쉬는시간 청소년 시선 1
나태주 지음, 하상만 엮음 / 쉬는시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그냥내가되고싶어요

< 나는 , 그냥 내가 되고 싶어요 >
ㅡ 청소년 시선 001
ㅡ 나태주 지은이
ㅡ 하상만 엮은이
ㅡ 쉬는시간 출판사
ㅡ 2023 . 9 . 1


📌 📚 P . 33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우리 첫찌가 좋아하는 이 시는 나태주 시인님의 " 풀꽃 "
초 3 때 학교에서 이 시를 써서 만든 부채를 지금도 가지고 있다. 읽을 때마다 좋다며 ^^


1971년부터 작품활동을 하신 나태주 작가님이 청소년들을 위한 시집을 출간하셨는데 이번 시집은 현직 국어 교사이신 하상만 시인님께서 사랑 , 희망 , 가족 , 꿈 , 지구의 5가지 테마로 79편의 시를 선별해 담으셨다고 한다.

예전에는 시를 자주 읽지 않았었다.
뭔가 나와 거리가 있고 시집보다는 소설책을 더 읽었는데 시를 좋아하는 두찌덕에 가끔씩 시를 읽다보면 전과는 다른 감정을 느끼는 날이 많아졌다.


길지 않은 시를 읽다보면...
어딘가 나와 같은 이가 있다는 것에 공감하게 되고
따뜻한 감정을 느끼면서 위로받는 것 같고
다시 버티고 이겨낼 힘을 얻는것 같다고나 할까?
이번 나태주 시인님의 시를 읽으면서도 그랬다.

청소년을 위한 시집이라는데 나 역시도 힐링되는 느낌...

일상의 무심코 지나쳤던 순간 순간을 사랑스런 마음으로 돌아보게 되고 지금 이 순간이 , 내 주변이 참 소중하다고 다시금 느낄 수 있던...

이제 슬슬 사춘기로 접어들어 감정의 소용돌이를 겪게 될 첫찌에게 , 앞으로 나아가면서 수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될 수도 있는 아이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해주고픈 책이다.


📌 📚 P . 39

그렇게 너무 많이
안 예뻐도 된다

그렇게 꼭 잘하려고만
하지 않아도 된다

지금 모습 그대로 너는
충분히 예쁘고

가끔은 실수하고 서툴러도 너는
사랑스런 사람이란다

지금 그대로 너 자신을
아끼고 사랑해라

지금 모습 그대로 있어도
너는 가득하고 좋은 사람이란다.


이 책은 걷는사람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