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노비가 되었다 3 - 끝을 향해서 어느 날, 노비가 되었다 3
지은지.이민아 지음, 유영근 그림 / 아르볼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노비가되었다3

< 어느 날 , 노비가 되었다 3. 끝을 향해서 >
ㅡ 글 지은지 , 이민아
ㅡ 그림 유영근
ㅡ 지학사아르볼
ㅡ 2023 . 4 . 20


첫찌가 오매불망 출간되기를 기다렸던
< 어느 날 , 노비가 되었다 > 3번째 완결편이 드디어 우리집에 도착했다.

첫찌는 택배를 열어보자마자 그날 단숨에 다 읽어버렸다는...

자다가 일어나보니 조선 시대로 타임슬립한 시혁이는 신분제도가 엄격했던 시대의 노비 개똥이가 되었는데 백돌의 호감 게이지를 다 채워야만 원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다. 그러나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는데...

과학 올림피아드에서 금상을 수상할 정도로 과학 재능이 뛰어난 개똥이는 발명가처럼 과학을 좋아하는 초롱이와 은비 아씨 , 팔복이 , 동이 등 개똥이를 믿고 도와주는 친구들 덕에 하나 하나 사건들을 해결하고 흑돌까지 얻어서 최종 퀘스트를 알게 된다.

게임 속 세상에서 퀘스트를 해결해나가는 것처럼 자기에게 온 시련을 꿋꿋하게 이겨내며 닥친 일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는 우리의 시혁이 , 아니 개똥이가 원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 책은 한번 손에 들면 끝까지 읽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빠른 전개와 속도감이 느껴지는 엄청 재미난 책이다. 스토리도 흥미진진한데 사이 사이 나오는 개똥이의 과학 지식도 예를 들면 식초로 비밀 쪽지를 쓴다던지 , 방귀에 정말 불이 붙을 수 있는지 , 똥오줌으로 화약을 만드는 방법이라던지.... 등의 내용이 이 책의 흥미를 더 키워준다.
중간 중간에 만화도 있어서 줄글책을 읽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은 지학사아르볼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