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 하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김일동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서평

< 키키와 순임의 대모험 상 , 하 >
ㅡ 김일동 지은이
ㅡ 프로방스
ㅡ 2022 . 12 . 24


팝아티스트이자 소설가인 김일동 작가님께서 가장 오랜 시간을 공들여서 쓰고 그리신 귀여운 일러스트가 매력적인 성인을 위한 동화 에세이.

첫 표지에 있는 알록달록한 귀여운 캐릭터들에게 시선이 사로잡힌다. 악어와 악어새의 어떤 모험일지 궁금해하며 첫 장을 펼쳤다.

첫 장 역시 새로운 느낌.
영어와 한글이 동시에 있어서 뭔가 호기심을 이끌어낸다.

누구나 자신의 마음속에는 어떠한 " 이끌림 " 이 존재한다. 그 이끌림에 끌려 그곳으로 다가가려하면 그 간절한 바람이나 눈빛은 드러난다. 이런 모습을 공감해주는 이가 있다면 나를 이해해주는 단짝 친구이자 내 인생의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고 내가 가려는 방향과 목표를 지지해주며 늘 찬사와 응원을 보내줄 것이다.
또 어떤이는 이런 이끌림을 자신의 욕심이나 탐욕으로 채우기위해 따라가고 그 길에서 비난이나 야유를 쏟아부을 수도 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 악어 키키는 자신만의 이끌림에 대한 확신이 가득하다. 그 이끌림을 따라가기 위해 수 년 동안 바늘없는 낚시질을 계속한다. 그 모습을 오랫동안 지켜본 악어 새 순임은 그 이유를 물어보는데... 키키의 이끌림은 꿈속에서 본 엄청난 황금과 보석 , 아름다운 공예품 , 무기들로 가득한 보물선을 찾으러 가는 것이였다. 다른 이들이라면 꿈에서 본 보물선을 믿지도 않고 코웃음쳤을텐데 악어 새 순임은 키키의 반짝이는 눈빛을 통해 함께 공감하며 그의 단짝이 된다.

P.32
" 그럴 리가요. 왜냐하면 키키가 이렇게 오랫동안 낚시 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무언가 분명한 확신이 있기 때문일거예요. 사실 나는 오랫동안 키키를 계속 관찰하고 있었 어요. 무언가 설명할 순 없지만 키키에게서는 행운이 느 껴져요. "


결국 보물선의 단서를 찾아서 길고 긴 모험을 떠나는데 여러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된다. 무리에서 떨어져버린 아기코끼리 코코와 튤립 튜튜 , 사채업자 두더지 두두와 지렁이 지지, 보물선을 빼앗으려는 원숭이 몽몽과 스컹크 뿡뿡이 , 겨울을 대비하는 반달곰 바바와 다람쥐 치치 , 가시나무 숲의 부엉이 부부와 부부 , 길 잃은 새끼 고양이 네마리 ... 수많은 동물 친구들이 각자 그들의 이끌림에 따라 모험을 함께 했다 떠나기도 한다.

이는 우리가 사는 인생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든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군가를 만나고 헤어지는 것처럼... 나를 믿고 도와주는 이도 있지만 , 나를 이용해서 나의 것을 가져가려고 하는 이도 있듯이...
나와 같은 목표가 있어서 , 행복해지기 위해서 함께 했지만 결국에는 각자의 목표나 가치관이 달라서, 행복의 기준이 다르기에 다른 방향으로 가기도 한다.

그래도 내가 인생을 살아가는 모험을 할 때 언제나 나를 믿고 응원해주는 순임이같은 친구가 한명이라도 존재한다면 그래서 나의 이끌림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면 우리 인생이 더 행복해지는게 아닐까?



P.228
“ 바다는 너무나도 넓고 광활할 거야. 보물선에 대한 작 은 단서 하나를 찾기도 어려울 수 있어. 누가 봐도 무모해 보일 수 있겠지. 하지만 코코, 나는...아무것도 하지 않는 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해 "

자신만의 이끌림에 다가기기 위해 오늘도 우리는 무언가를 해야한다.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 나아갈 수 없으니까...

이 책은 북 리뷰의 장인 새나님과 프로방스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