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우주가 산업이 되는 뉴 스페이스 시대 가이드
켈리 제라디 지음, 이지민 옮김 / 혜윰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우주 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입니다.



우주가 산업이 되는 뉴 스페이스 시대의 가이드북이라고 소개되어있네요.

기대되었습니다.

함께 읽어볼까요

"지구라는 우주선에 승객은 없다. 우리 모두가 승무원이다" 마샬 맥루한의 말로 시작하네요.

45억년만에 처음으로 인간은 지구라는 행성 너머를 탐사할 수 있게 되었지요.

성간 이동은 물론 우주에서 장기적인 생존도 가능해졌고, 민간 우주비행 산업의 부상으로 누구나(일단 억만장자부터^^;;) 일상적인 우주여행을 꿈꿀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런 우주시대를 맞이하여 우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대화에 동참하고 자신들의 올바른 위치를 인식할수 있게 도움을 주기 위해 켈리 제라디 님은 이 책을 쓰게 되셨다고 하네요.

우주를 여행하는 종들의 역사에서 막대한 우주탐사 비용, 우주를 알리는 미디어 전문가, 항공 우주기지, 우주 정착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요란한 논쟁까지..멀고 낯설게 느껴졌던 우주를 접근가능하고 재미있는 곳으로 여겨질 수많은 정보들이 실려있었습니다.

그리고 보통의 여성이 우주비행사가 되기까지의 생생한 여정도 함께 실려있었지요.

그녀는 우주 비행산업이 발전할수록 누구나 우주 비행이 가능하다는 입증하기위해 직접 민간 우주비행사의 길을 걸은 것이죠. WOW!!

**현재 버진 갤럭틱과 과학 실험을 위한 준궤도 관광(우주 경계에서 무중력 상태를 체험하는 여행) 탑승 계약을 맺고, 우주 비행사가 되기 위한 훈련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SNS에 연재해 우주여행을 꿈꾸는 수십만명의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었지요**

지구라는 행성을 떠나지 않는 것은 무인도에 갇힌 조난자가 탈출할 생각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인간을 다른 행성으로 보낼 수 있다면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인류의 미래가 결정될 것입니다.

우리에게 미래가 있을지 여부가 아예 판가름 날지도 모르죠. 그리고 소행성이 지구와 충돌하게 되어 있다면 브루스 윌리스도 우리를 구하지 못할 겁니다.

p128 스티븐호킹의 연설중.

이제는 반드시 우주비행사가 되어야만, 로켓 발사에 가담해야만 우주인이 아니라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해준 책이었습니다.

화성에서 제조한 맥주를 마시게 될 그날까지~! 우리 모두의 우주탐험은 계속됩니다.

당신에겐 너무 먼 우주시대를 친밀하게 바꿔줄 세상에서 가장 쉽고 완벽한 우주 탐험 가이드, <우주시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를 강력 추천합니다. 청소년분들이 특히 많이 읽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