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 편한 엄마표 생활 영어 - 세 가지 쉬운 패턴으로 아이의 말문이 터진다!
노신영 지음, Maria Hyeseung Son 감수 / 소울하우스 / 2020년 9월
평점 :
절판


오늘 읽은 책의 제목은 <Mom 편한 엄마표 생활 영어> 입니다.

어머.. 책 제목을 너무 찰떡같이 잘 지으셨네요^^



요즘은 망할 코로나!! 때문에 워낙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서..참 영어공부 이걸 어쩌나 걱정이었는데..

Mom의 맘을 편하게 해줄 생활영어라니.. 너무 반가운 마음으로 책장을 넘기게 되었습니다.

세가지 쉬운 패턴으로 아이의 말문이 터진다!! 표지의 말이 정말??!! 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네요.

이 책의 저자 레지나(노신영)님은 영어 강사이자 동시통역사로서

강사로서 다양한 대상에게 영어를 가르친 경험과 동시통역사로서 살아있는 영어를 접한 경험을 통해 일상 생활속에서 아이들에게 실용적인 영어를 노출시켜주기에 최적인 엄마표 영어 비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셨다고 합니다.

5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어요.

step1 기본 표현에는 Do you want a~? 로 시작하는 쉬운 질문하기로부터 원하는 것 묻기, 제안하기, 감정이나 상태묻기, 명령하기, 부탁하기, 금지하기, 사랑표현하기, 칭찬하기에 이르기까지.. 정말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영어의 간단한 표현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step2 단어퀴즈 에서는 what is this? 질문하고 맞추는 단어퀴즈로 동물, 과일, 채소, 장난감, 학용품, 옷, 거실, 욕실, 주방, 음식, 교통수단, 가족 호칭, 직업, 계절, 날씨와 관련된 필수 영어단어까지 그림으로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step3 영어놀이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물감, 클레이, 칠교, 요리, 블록, 액체, 화산, 화장, 신체, 병원, 마을 놀이, 보물찾기와 같은 놀이 상황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을 알려주고 있구요,

step4 생활영어에서는 아침부터 잠자리에 들기까지 아이와의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는 영어 표현에 대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plus에서는 낮에는 영어 노래로, 잠자리에서는 독서로 연계 활동을 하기 좋은 책과 노래를 모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챕터모두 동영상 QR코드가 첨부되어 있어(67편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요) 참고할 수도 있구요.

사실 엄마표 영어 정말 쉽지 않습니다.

아이들과 일단 평화롭게 뭔가를 하는것도 힘들고^^;; 꾸준히 유지하는건 더 어렵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시도해보아야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영어를 시작한 유치원, 초등학교 자녀를 둔 Mom님들께 추천하고 싶어요.

엄마표 영어로 아이들과 쉽고 실용적인 생활 영어를 마스터 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