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이코노미 - 유튜브부터 챗GPT까지 나만의 방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는 웹3.0시대 새로운 수익의 기술
안정기.박인영 지음 / 한빛비즈 / 2023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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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다


챗GPT 같은 AI기술의 발전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크리에이터로 성공할 기회를 열어주고 있어, 우리 모두가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4명(1,750만 명), 미국과 영국, 독일의 경우 국민 10명 중 3명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모두가 생산자이자 소비자가 되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에 진입한 것이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모태라 할 수 있는 유튜브는 지구상에서 8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2021년 관련 기업에 투자된 총금액은 6조 원을 넘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단순히 수익의 기술이 아닌, 개인의 콘텐츠를 통해 '나로서의 자유' 즉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으면서 소득도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개인이 콘텐츠 창작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경제 체제이자 시스템이다. 이 경제 시스템 속에서 다음 세기를 이끌어 갈 가능성과 직업 그리고 부가 만들어지고 있다. 2010년경 시작되어 이제 10여 년이 경과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는 일시적인 트렌드가 아니라 자신만의 콘텐츠를 보유한 개인 누구나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는 거대한 경제 시스템으로 자리 잡았다. 즉, 자본이 아닌 콘텐츠를 레버리지해 성장을 달성하는 독자적인 선순환의 플라이휠을 개인도 만들 수 있게 된 것이다.P. 10~11


나만의 콘텐츠를 위한 길잡이 책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10여 년간 이끌어 온 현장의 경험과 치밀한 산업 분석이 어우러진 책으로, 새로운 경제 생태계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진화할 것인지를 설명하면서 웹3.0과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미래를 같이 생각하게 만든다.


이 책은 《나만의 콘텐츠로 새로운 기회를 찾고 싶은 분들에게 길잡이가 되길 바라는 책으로, 성공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공통적 특징을 참조하여, 유튜브부터 챗GPT까지 나만의 방식으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는 웹3.0 시대 새로운 수익의 기술을 정리했다.


챗GPT 같은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크리에이터로 성공할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앞으로 자기만의 경험, 생각, 전문성, 표현력이 축적된 ‘콘텐츠 자본’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자신만의 크리에이터를 구축하려고 한다면, 이 책은 콘텐츠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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