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웰씽킹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리
김연희 지음, 이길수 그림 / 터닝페이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에 다가서게 만드는 웰씽킹


주인공 이나는 별다른 꿈이 없는 어린이로, 공부도 특출나게 잘하지 못하고, 다른 분야에 큰 흥미가 있는 것도 아니다. 어느 날, 친하게 지내던 친구 혜미는 학교 성적이 크게 오른 데다, 얼마 전에는 독립 영화에도 출연해 유명해졌다.



이나는 자신과 별다르지 않다고 느꼈던 친구가 자신보다 훨씬 앞서나가고 있다고 느끼게 되자 혜미에게 질투심이 생겨 마음속에 애써 누르고 있던 본심을 자신도 모르게 말해버려서 사이가 틀어진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나는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혜미를 보고 자극받아 자신을 돌아보게 된다.


이나를 응원하는 친구들, 평범한 주부지만 자신의 희망을 실현하기 시작하는 엄마. 안전한 울타리가 되어주는 아빠 등 주변 인물들을 통해 이나는 자신이 지금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게 된다. 이나는 점차 긍정적인 생각을 통해 꿈을 이루기 위한 실천행동을 하면서 꿈을 향해 나아간다.



꿈을 이루는 데 도움 주는 책


청소년들은 어떻게 꿈을 정해야 하는지 또 꿈이 있다 해도 그 꿈을 이루는 구체적인 방법을 모른다. 이 책은 청소년이 꿈을 이루도록 도움을 주는 책으로,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쉽게 스토리로 만들어 꿈을 이루는 근본 원리와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하면 좋을까를 생각하게 만든다.


꿈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답을 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이 꽤 있다. 꿈은 특정한 직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부모가 권하는 직업이나 자신이 보기에 돈을 많이 버는 것 같은 직업을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꿈이 없어요" 라거나,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는 청소년에게 슬쩍 건네주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출판사에서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