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 관한 짧은 글 -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나만의 필사책
조지 오웰 외 지음, 박그림 옮김 / 마음시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에관한짧은글 #마음을다해쓰는글씨 #짧고좋은글귀 #오늘의한줄 #필사책 #필사노트 #나만의필사 #메모독서 #마음시선 #독서모임 #독서 #독서기록 #도서 #마음독서 #지금읽고있는책 #선물하기좋은책 #골든벨과함께하는마음독서 #여행같은삶


택배 봉투의 이름 옆에 하트가 그려져 있어서 개봉전부터 마음이 설렜다. 마음이 담긴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성장판 #서평단으로 읽게 된 책으로, 문고판 사이즈여서 손에 잡는 느낌도 좋고 잘 잡힌다. 크리스마스 시즌인데다 띠지도 크리스마스 컨셉이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는 느낌도 들었다. 책을 보낸 담당자의 세심함이 마음으로 전달되었다.


'행복'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주어졌음에 감사한다. 좋은 문장을 옮겨 쓰면 그 순간만큼은 오롯이 그 문장만을 생각하게 된다. 필사의 좋은 점은 잡념이 끼어들 틈이 없다는 것이다. 


행복'에 대한 정의는 각각 다르고, '되고 싶은 나'도 각자 다르므로, 이 또한 '나다운 나'를 살기 위한 과정이다. '행복'에 대해 생각을 하고, 좋은 글을 옮겨 쓴 만큼 나는 더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므로 이 시간을 즐길 생각이다.




행복은 내 안에 있어


행복은 오직 내가 받아들이기로 결정할 때

존재합니다.

조지 오웰(George Orwell)



나에게 맞는 일을 찾고,

그 일을 해낼 기회를 잡는 것이

행복의 열쇠입니다.

존 듀이(John Dewey)



행복은 여행의 과정이지, 도착지가 아닙니다.

마거릿 리 런백(Margaret Lee Run beck)



"그래서 여행을 좋아하나?"라는 생각이 잠깐 들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전혀 여행을 하지 못했는데 이번 제주도 강의를 기회로 블레저를 효율적으로 즐겼다. 짐을 챙기면서, 공항으로 가는 길에 그리고 비행장에 멈춰서있는 비행기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았고 행복감에 젖었다.

행복하기 위한 여행, 과정을 즐기는 여행같은 삶을 살자! Golden Bell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