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배당투자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시리즈
안혜신.김인경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 전혀 먼 나라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월급을 받고 그냥 오로지 은행의 낮은 금리로 적금만 하는 저를 보고 왜 멍청하게 돈을 모으냐는 핀잔을 주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원금은 보장받으면서 돈만 불리고 싶은 사람은 저뿐만이 아니겠죠..

근데 뭘 알아야 투자를 하든 주식을 하든 하는 거 아닙니까?

그래서 다짐해 봤습니다. 이 힘든 세상을 살아가려면 뭔가를 해야겠구나라구요.

높은 수익을 바라며 하는 주식투자는 성공하지 못하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높은 수익을 기대하며 투자가 아닌 도박을 하게 되는 리스크를 안게 된다고 해요.

그럼 주식투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 메이트북스에서 출간된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배당투자>를 통해 배워보려고 합니다.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배당투자의 기본

안정적으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저자 안혜신과 김인경은 오랜 시간 금융 분야를 취재하며 알게 된 정보로 노후를 대비하는 주식으로 알려진 배당투자를 추천합니다.

배당투자는 투명하고 합리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적금 이자를 받듯이 배당금을 꾸준히 받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라고 하네요.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배당투자>에서는 안전하고 꾸준하게 수익을 올리는 방법으로 세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 1에서는 배당주 투자, 배당과 형제, 가치 투자 정공법, 투자에 꼭 필요한 시간과 인내,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배당의 마법을 담고 있습니다.

파트 2에서는 초보자부터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배당투자에 관련된 모든 것,

파트 3에서는 더욱 똑똑하게 할 수 있는 배당투자에 관해 쉽고 명쾌하게 알려줍니다.

딱 한마디로 배당투자를 공부하는 왕초보들을 위한 필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당투자에 대한 거의 모든 것,

이보다 쉽고 명쾌한 책은 없다!

여기저기서 뿌려대는 많은 정보들로 헤매다 포기했던 과거는 이제 그만~!

투자라는 것이 처음이라 두려움이 너무 앞섰는데 이번 기회에 배당투자를 재밌게 배워보며 제대로 된 종목을 찾아 장기투자를 해 볼 수 있는 자신감도 얻어 갑니다.

저처럼 투자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없거나 배당투자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이라면 너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투자가 쉬워지고 재미있어지는 55가지의 방법을 담고 있는 <주린이도 술술 읽는 친절한 배당투자>를 추천해 봅니다.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