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성의 만화 한국사 1 전근대편 - 역사의 흐름이 한눈에 읽히는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 1
최태성 지음, 김연큐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적 수강생만 700만일 정도로 놓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사교육의 스타 강사 최태성.

공교육의 1타 강사로 활약 중이던 그가 방송을 휘적이고 있다.

역사를 소재로 하는 방송을 보면 자주 등장하는 최태성을 볼 수 있다. 최태성을 처음 봤던 방송이 아마도 <역사저널 그날>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그 이후로도 많은 방송들이 있었겠지만 내가 봤던 방송으로는 한국사 스토리 텔링쇼 <벌거벗은 한국사>와 여행지를 소개하는 <다시 갈 지도>가 있다.

도서로는 방송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도서들이 있다.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를 선택한 이유는 방송을 통해 노출이 많이 되어 있는 상황이라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워낙 유명 강사다 보니 아이들의 세계에서도 알아보기에 선택해 본 유명 강사 최태성의 도서이다.

어려운 한국사, 쉽게 배울 수 없나요?

역사 스토리를 재미나게 이야기하는 최태성과 만화를 그리는 디자이너 김연큐가 함께 준비한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 1> 의 구성을 이렇다.

전근대편으로 선사부터 조선 후기까지 역사를 다루고 있다.

38개의 에피소드로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기며 한국사를 접할 수 있다.

프롤로그로 살아가면서 역사를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며 구석기 시대 이야기부터 시작한다.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철기, 백제, 고구려, 신라 등의 고대 이야기,

고려의 건국부터 통치, 정권, 고려 후기의 정치 변동, 대외 관계, 사회와 가족 제도 등의 고려 이야기,

조선의 건국, 새로운 정치, 왜란, 호란, 조선 후기, 영조와 정조, 세도정치 등 조선의 많은 이야기 담겨있다.






역사의 흐름이 한눈에 읽히는

나이와 상관없이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만화.

어렵고 부담스러운 역사를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통해 재미나게 접할 수 있다.

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부터 한국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도 한국사를 알고는 싶었지만 지레 겁먹어 도전하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젠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아이들에게 방대한 양의 한국사 이야기를 재미나게 보여주고 싶은 사람에게, 다양한 곳에서 이야깃거리가 되는 역사의 상식을 쌓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 <최태성의 만화 한국사>이다.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