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 초급·중급 (스프링) - 수리력·추리력·논리력·집중력을 극대화하는 숫자 퍼즐 놀이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
알라스테어 치솜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그다지 게임을 하지 않는다. 어쩌다 한 번 빠지면 중독되어 몇 날 며칠을 밤을 새우기도 하지만 그것도 잠깐이다.

하지만 그 와중에 하는 게임이 있다면 루미큐브라던가 스도쿠 정도가 있을까?

집에서 종종 스도쿠를 하는 모습을 보는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 것은 재밌다고 여기는지 관심을 가지곤 한다.

초등학생들이 할 수 있는 스도쿠를 찾아 해보긴 했지만 중간 정도의 레벨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시원북스에서 출간된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를 발견~!!

우앗... 이거다~!!

초급과 중급을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는 도서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를 선택해 봤다.

수리력·추리력·논리력·집중력을 극대화하는

숫자 퍼즐 놀이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은 다른 초등 도서들과는 다르게 레벨이 낮고 스도쿠 규칙의 혼란을 주는 다른 구조는 과감하게 빼고 9×9 정석 스도쿠이다.

스도쿠가 무엇인지에 대한 소개부터 스도쿠의 탄생 과정 및 이름의 유래, 관련 정보, 다양한 방식의 푸는 방법과 꿀팁 등을 자세히 설명해 주는 도서이다.

초급부터 중급까지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서 충분히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나아지는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간 기록을 할 수 있고 스도쿠를 연습할 수 있는 제공되는 메모 노트를 활용한다.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일반 도서보다 펼치기가 편한 스프링북이 좋은데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1>도 역시 스트링북이다.

관리하기 편하고 넘기기가 편해 선호하는 도서스타일이다.

스트링북 치고는 가격도 저렴해서 나쁘지 않은 것 같다. ^^

조금만 가방에 넣고 다니기 편할 정도에 사이즈와 아이들이 보기 좋도록 폰트 사이즈도 큼직하다.

스도쿠를 연습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메모 노트를 출력할 수 있도록 도서 안에 큐알코드까지 제공한다.

빠질 수 없는 정답도 물론 제공된다. ^^






스도쿠 퍼즐로 우리 아이의

잠들어있는 뇌를 깨워주세요!

다양한 레벨의 문제를 차근차근 풀면서 난이도를 높이고 스도쿠에 도전하는 아이들.

뭐가 그렇게 재미가 있는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열심이다.

도서의 마지막 장을 넘기기 전에 한층 더 레벨이 높은 <어린이 스도쿠 퍼즐킹 2>를 미리 구매해둬야 할 듯 하다.

그렇다면 난 성인용 <스도쿠 퍼즐킹> 도전해 볼란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