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그림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컬트 크리에이터 우케쓰. 그의 두 번째 도서 <이상한 그림>이 출간됐다.

<이상한 그림>이 출간된다는 소식에 전작을 먼저 읽어야겠다는 생각에 최근에 읽게 되었던 <이상한 집>

기존 도서들과는 다르게 이미지를 통해서 몰입감을 상승하게 했던 부분이 매력을 다가왔었다.

소리 없이 강한 우케쓰의 두 번째 도서 <이상한 그림>에서는 어떠한 미스터리가 숨겨져 있을까?

오늘부로 블로그를 그만두겠습니다.

그림 세 장의 비밀을 알아차렸기 때문입니다.

스물한 살의 대학생 사사키 슈헤이. 그는 오컬트 동아리의 후배인 구리하라에게 수상한 블로그를 소개받는다.

블로그를 그만두겠다는 마지막 게시글에 찜찜함을 느낀 두 사람은 이전 게시글을 읽으며 미스터리의 세계로 빠져든다.

블로그의 주인은 나나시노 렌.

자신의 일상과 임신한 아내 유키의 글을 써오던 렌은 유키가 출산을 한 직후 사망하자 몇 년이 지난 후 대뜸 블로그를 접게다는 마지막 게시글을 남기고 잠적한다.

그동안 써오던 글들에는 태어난 아기에 대한 기대와 유키가 그려온 그림이 다섯 장이 업로드가 되어있었는데 잠복기가 있었던 기간과 각각의 번호가 남겨져있던 그림에 비밀이 숨겨져있음을 구리하라와 사사키는 감지한다.

가장 사랑하는 사람, 그림 속의 비밀, 당신이 저지른 죄.

유키가 남긴 다섯 장의 그림, 그림에 숨겨진 진실에 충격에 빠진 남편.

렌의 블로그의 숨겨져 있는 진실에 점점 다가가는 두 사람.

구리하라와 사사키를 기다리고 있던 사건의 진실은 무엇일까?

그림 테스트란 대상자가 그린 그림으로 심리를 파악하는 분석 기법이에요. 그림은 사람의 마음을 비추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그림에는 그걸 그린 사람의 내면이 드러나는 법이죠.

p.7

아이는 슬픔이나 불안에 어른 이상으로 민감하다. 그리고 어른과 마찬가지로 그렇다는 사실을 감춰서 주변에 들키지 않으려고 애쓴다. 미우도 유타도 분명 웃음으로 가린 채 참을 때가 있으리라. 그렇기에 요네자와는 두 사람에게 전하고 싶었다. 인생에는 힘든 일만큼 즐거운 일과 행복한 시간도 많다고.

p.322

책 속에서.

<이상한 그림>는 네 개의 스토리로 구성된 단편소설이다.

그림을 중심으로 등장인물들의 심리를 분석하고 추리가 진행으로 몰입도가 상당하다.

각각의 스토리와 그림 속에 숨겨진 진실에 허를 찌르고 작가의 기발한 상상력과 노련함에 매력을 느끼는 <이상한 그림>이다.

분량은 적지만 충격적인 반전에 강한 우케쓰의 <이상한 그림>~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