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산책 풍경 색연필 컬러링북 -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모소 박명주 지음 / 리틀프레스 / 2023년 6월
평점 :

국내가 아닌 타지역의 풍경, 자연 풍경, 귀염 뽀짝한 캐릭터 등 다양한 일러스트를 테마로 한 컬러링북을 경험하면서 재미난 취미생활을 하곤 했다.
혼자서 하는 경우도 있기만 대부분 둘째 딸아이와 함께 했던 컬러링이었다. 물론 재미도 있었지만 아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어서 혼자만이 시간이 아닌 아이와 놀아주는 놀이였던 시간들이었다. 정말 하고 싶은 마음이 아닌 의무적인 마음이 좀 더 컸다. 모든 컬러링북이 일러스트가 이쁘긴 하겠지만 어라... 요건...
감성적인 일러스트들이 눈에 띄는 도서였다. 바로 리틀프레스에서 출간한 <산책 풍경>이다.
한 컷 한 컷 감성 일러스트가 눈길을 사로잡는 <산책 풍경>을 소개한다.
저자 모소 박명주. 모소? 저자의 소개를 보니...
‘모’두에게 있는 ‘소’소한 행복을 그림으로 이야기하는 그림 작가라는 소개에... 아하... 그래서 모소구나? (궁금증 해결~!)
서울, 제주, 시골을 산책하며 기억에 남는 순간을 일러스트로 담은 <산책 풍경>
<산책 풍경>은 총 네 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 서울, 제주, 시골 풍경의 세 가지 챕터가 있고 마지막은 선물하기 좋은 챕터로 나누어져 있다.
특이한 것은 다른 컬러링북들과는 다르게 아이들도, 어른들도, 모두가 쉽게 다룰 수 있는 색연필에 대한 설명이 많다.
색연필 그림에 필요한 기본 숙지법과 밑색을 칠하는 가이드 컬러를 알려준다. 그뿐만 아니라 도안에 따라 쉽게 칠할 수 있도록 마스킹 테이프를 활용하는 방법과 나만의 컬러 차트를 만드는 방법까지..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준다.
색연필로 컬러링하는 부분을 도와주기 위해 각 파트별로 일러스트의 가이드 컬러를 제공하기도 해서 그림의 완성도를 높여주기도 한다.
굳~!


<산책 풍경>은 색연필 컬러링북으로 도서 표지에도 알 수 있듯이 감성적인 일러스트들이 가득하다.
멀리서 바라보는 풍경, 가까운 시선에서 바라보는 풍경 등 다양한 풍경의 일러스트를 보고 있으면 우선 마음이 진정되는 느낌을 받는다.
컬러링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욕심이 나는 컬러링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조심스럽게 칠하다 보니 더딘 속도는 어쩔 수가 없네요.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