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벌거벗은 세계사 : 잔혹사편 - 벗겼다, 세상이 감춰온 비극의 순간들 ㅣ 벌거벗은 세계사
tvN〈벌거벗은 세계사〉제작팀 지음 / 교보문고(단행본) / 2023년 5월
평점 :

어렸을 적에는 질색했지만 나이가 들어서는 진지하게 보게 되는 분야가 된 세계사, 그리스 로마 신화, 한국사.
알고 보면 이 분야들은 보는 시각에 따라서 새로운 이야기들이 탄생한다. 세세하게 들어가면 더욱 재미난 것들이 많다.
그 이유에서인지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분야이다.
흥미롭고 자극적인 단어라고 한다면 바로 잔혹사. 단어만으로도 궁금증이 마구 생기는 잔혹사편으로 tvn 벌거벗은세계사 제작팀을 통해 교보문고에서 출간된 도서 <벌거벗은 세계사>를 만나게 되었다. 평소에도 즐겨보던 프로그램으로 방송이 아닌 종이책이다.
끝나지 않는 아픔, 끝나야 할 슬픔
세상이 감춰온 비극의 뒷이야기로 풀어보는 흥미진진 역사 탐험
총 10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 <벌거벗은 세계사 잔혹사편>
세계사 이야기를 접하다 보면 가장 많은 테마가 마녀사냥과 독일 나치, 전염병 등이 있는데 역시나 <벌거벗은 세계사 잔혹사편>에도 수록되어 있다.
그 외에도 인디언의 눈물로 이루어진 미국 영토의 확장, 다이아몬드가 불러온 대살육, 폴 포트의 진실, 사막의 생존템 히잡, 체르노빌 원전 폭발, 지구의 기후 위기 상태 등 잔혹하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인간들의 잔혹함은 어디까지 일까요?

세상이 감춰온 비극적이고 잔혹한 이야기로 지난 과거를 돌아보며 현재를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게 되는 도서 <벌거벗은 세계사>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역사를 이야기를 바로 잡기도 하고 전혀 알고 있지 않았던 역사의 지식을 알아가며 뜻깊은 시간을 갖은 시간이었다.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이다. 풉

다양한 테마가 있어서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벌거벗은 세계사>
<벌거벗은 세계사 잔혹사편>은 잔혹사편 외에도 말고도 사건편, 인물편, 전쟁편, 경제편 등 다양한 시리즈가 있다.
TV로만 시청했던 세계사 이야기를 도서로 만날 수 있다니... 한 권씩 클리어해야겠다는 욕심이 샘솟는다.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