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
윤태진 지음 / 다연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치고 힘들 때마다 읽는 힐링책들. 여행부터 음식, 에세이, 산문 등 마음에 안정을 주는 도서들을 난 힐링책이라고 분류한다.

여행은 가지 못하는 곳을 책을 앞세워 여행 기분을 낼 수 있어서 좋고 음식은 모르던 레시피를 알게 됨으로써 새로운 음식에 도전하게 되는 기쁨을 주고 에세이나 산문 등은 작가의 성격에 따라 그 사람이 가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어서 힐링책으로 표현한다.

추운 날씨에 예민해진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풀어줄 수 있는 있는 도서를 선택해 봤다.

힘들지? 다 그런거야.

너는 잘 하고 있어.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의 저자 윤태진은 유명 대학병원 교수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이번 도서를 만나게 되면서 알게 된 윤태진의 전작 <아들아, 삶에 지치고 힘들 때 이 글을 읽어라>을 알게 되었고 당연 도서 리스트에 추가해두었다.

경험, 인내, 실패, 근면, 소소함, 시작, 자신감, 말, 습관, 직업, 나태, 기회, 가정과 가족, 타인과의 관계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이야기를 하며 명언을 소개한다.

경험이라는 것은 지혜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__경험

실패하는 것은 성공을 위한 디딥돌이 될 수 있다. 실패 뒤의 성공은 실패 없는 성공보다 낫지만, 반복되는 실패는 하지 말아야 한다.

__실패

친구란 나의 기쁨은 더해주고 나의 슬픔은 덜어주는 존재이다.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갖는 것이다. 그런 만큼 좋은 친구를 사귀고 유지하기란 힘들다.

__친구 · 우정

인생은 짧기에 시간을 아껴서 소중히 써야 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유용하게 쓸 때 인생을 지배할 수 있다.

__시간 · 현재 · 오늘 · 순간

후회는 돌이킬 수 없다. 그렇기에 슬픈 것이다.

__후회 · 미련

증오란 증오하는 대상보다 자신을 더 낮게 만든다. 그러니 증오하지 말고 성공할 일만 바라보며 성공하라.

__증오

어리석은 사람만이 자신의 결점을 보지 못한 채 다른 사람을 비난한다. 이것은 자신을 불행으로 이끄는 방법이다.

__비난 · 비평 · 불평

책 속에서.

삶에 지치고 힘든 순간에 부딪혀 어둠에 빠져 있는 아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조언을 해주며 아이들이 스스로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켜봐 주는 부모가 되고 지금의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 바라는 마음에 조금이라고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명언을 기억해 본다.

비록 도서의 제목은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 난 엄마이고 딸아이도 있는 부모이지만 선택해 봤다.

부모의 입장은 아빠이든 엄마이든 같을 테고 받아들이는 아이들 입장에서도 아들이든 딸이든 마찬가지일 테니깐...









지치고 힘들 때마다 읽는 아빠의 추천 ‘인생 명언록’

<아들에게 전해주는 인생 명언 365+1>은 오랜 세월을 살아오면서 깨닫고 느낀 인생 법칙을 조언하며 명언을 알려준다. 어떠한 자기계발서보다 현실적이고 직관적이며 마음의 안정을 높여주고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인생책이다. 수많은 좌절을 이겨내고 힘들고 각박한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되어줄 수 있는 날카로운 조언들. 이 책을 통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