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자마 필라테스 - 일만 알던 내 몸에 필요한 운동 루틴
마리아 맨킨.마야 톰리아노비치 지음, 임현경 옮김 / 콤마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심해져 가는 코로나 전쟁에 지쳐가는 1입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살도 점점 찌고 확찐자가 되어가는 지금, 필요한 건 운동.

하지만 코로나가 무서워서 운동하러 가는 것에 두려움이 앞섭니다.

집에서 하려고 해도 끈기도 없고 요가 매트도 없고 누워있는 것이 대부분~

운동이라곤 숨쉬기 운동 말고는 없어요... ㅠㅜ

장소도 구애받지 않고 거실, 침대, 화장실 등 가는 곳 어디든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파자마 필라테스>

콤마 출판사에서 재미난 도서가 나왔습니다. 편한 파자마 차림으로도 간편하게 누구나 운동할 수 있는 필라테스.

책으로 통해 필라테스 수업을 받아보려 합니다.

파자마 입고 필라테스를!

필라테스의 중요함은 꾸준함, 힘들게 피트니스센터에 가지 않고 집 안 어디에서든 할 수 있는 간단한 동작들을 소개합니다.

침실, 부엌, 욕실, 거실로 나누어서 10분에서 15분 동안에 할 수 있는 운동법이 소개되며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봐도 좋을 듯합니다.

처음 시작은 준비물이겠죠~준비물은 침대, 의자, 소파, 테이블, 베개, 수건 등 집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이고 시작하기 전에 알아둘 것들을 알려주며 필라테스의 운동 소개법이 소개됩니다.

시작하기 전에 <파자마 필라테스>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들을 알아보기 쉽게 도움을 주는 인체의 주요 근육과 골격의 관한 용어지를 보고 하면 좋을 듯해요~

서기, 눕기, 바닥 짚기 등 필라테스의 기본 개념과 기본 용어를 익히고 운동을 시작합니다. 은근 처음 듣는 용어들이 많네요.. 흐음....

전 제일 편해 보이는 침실 테마를 골랐습니다. 별 자세로~ 제일 쉬워 보였거든요.

처음부터 무리하지 않게 차근차근 늘려가며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고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침대에서 하면 좋을 듯한 운동들이 소개되는 침실 테마, 커피를 마시며 조리대와 수건을 이용하여 운동하는 부엌 테마, 움직임을 멈추지 않고 할 수 있는 욕실 테마, 바닥이나 소파 등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거실 테마등이 있습니다.

각 운동법을 소개하면서 함께 하면 좋은 운동과 다른 방법으로도 할 수 있는 팁과 나만의 운동 루틴 만들기 등 다양한 정보들을 알려줍니다.



집에서 하는 필라테스 수업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파자마 필라테스>는 기본적인 자세 교정과 스트레칭,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을 소개하며 유연성을 기르고 마음의 균형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도서를 통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예쁜 일러스트를 보며 재미나게 운동하는 <파자마 필라테스>.

함께 해 보시랍니꽈??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