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2 : 과학 탐정 vs. 저주받은 수학여행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2
사토 미도리 외 지음, 키키(kiki) 그림, 남궁가윤 옮김 / 아이노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읽어주기 바라는 마음에 선택했던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의 학교 7대 불가사의를 재밌게 읽었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 2:저주받은 수학여행>에선 어떤 재미난 사건이 담겨 있을지 기대하며 읽는 아이를 보니 역시 잘 선택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편에선 학교의 전설 7대 불가사의를 풀었지만 교장 선생님에게 건네받은 아버지의 편지의 비밀은 아직 알 수가 없었는데 두 번째 이야기에서 비밀을 풀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교토로 수학여행을 떠난 신지쓰와 겐타

수수께끼와의 승부는 전통의 도시에서도 계속된다!



이번에는 수학여행이다. 교토로 수학여행을 가게 된 신지쓰와 학교 친구들.

마의 도시라고 불리는 교토에서 일어나는 불가사의한 사건들을 만난다. 

청수사에서 죽은 사람이 돌아온다는 전설의 다리, 비류센 여관 창고에서 나타난 저주 받은 거꾸리 소녀, 담력 테스트를 하던 절에서 귀신이 속삭임, 어둠 속에 빛나는 눈, 연못에 떠오르는 글자, 사진의 수수께끼 등 신지쓰와 친구들은 신비한 사건을 풀기 위해 도전하는데.....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는 이야기의 흡입력을 도와주기 위해 학교 수학여행 일정표를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설명하고 등장인물도 소개한다.

천재적인 두뇌와 폭넓은 과학 지식을 가지고 있는 주인공 나조노 신지쓰, 평범함을 자랑하며 신지쓰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미야시타 겐타, 취재 실력과 사진 솜씨를 자랑하는 신문부 부장 아오이 미키, 소문을 좋아하는 수다쟁이 윳코와 가오루 그리고 아야, 신비한 생물을 좋아하는 과학 동아리 담당 오마에 선생님, 분위기 파악 못하는 학년 부장 하마다 선생님, 하나모리 초등학교의 마돈나 가와이 선생님, 범생이라는 별명을 가진 진지한 학급회장 스기타 하지메 등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한다.







비과학에 맞서는 두 소년의 여정

그 앞에 도사린 괴이한 사건들!



각장의 이야기들이 사건 편과 해설 편으로 나누어져 있고 글 밥 사이에 일러스트도 곳곳에 있어서 지루할 틈을 주지 않고 그림 속에 힌트가 숨겨져 있어서 트릭을 찾는 재미도 있다. 도서를 읽는 중간에 어려운 문장이나 단어를 알려주는 도움 설명도 있습니다. 


또한 과학 트릭 데이터 파일 코너에서는 의태를 하는 생물, 오목거울과 볼록거울의 차이점, 물속에서의 소리, 기묘한 버섯의 세계, 물에 떠오르는 글자, 별로 구분하는 계절 등 다양한 트릭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어서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궁금함에 계속 읽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과학 탐정 나조노 신지쓰>는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추천해도 좋은 도서입니다.


천재 소년 신지쓰와 친구 겐타와 수수께끼를 풀러 고고고~~~~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