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소문을 밝혀라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5
홍종의 지음, 이은주 그림 / 니케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니케북스에서 출간하는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 동화>시리즈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으면 좋습니다. 

아이들의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가치 동화 시리즈를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키워줄 수 있는 도서로 이번에 만나 본 도서는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 동화>시리즈의 다섯 번째 이야기 <거짓 소문을 밝혀라>입니다. 

도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아이들의 거짓말을 통해 뭔가를 알아가는 이야기일 것 같네요..^^

살면서 거짓말 안 해 본 아이는 절~~~대 없을 텐데 잔뜩 긴장하면서 읽어야 하지 않을까요? 



누가 거짓 소문을 퍼뜨렸을까?



이 책의 주인공 재민이, 재민이의 아빠는 사업에 실패하고 아무런 직장도 없이 집에서 시험공부를 하고 있다. 일을 하지 않던 탓에 당연히 집안 살림은 어려웠고 결국에는 가정 형편이 좋지 않다 보니 좁은 집으로 이사를 가게 된다. 하지만 동네에는 아빠가 시험에 합격을 하게 되어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간다는 거짓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그런데 웬걸.. 거짓 소문이 돌면서 재민이에게 또 다른 난처한 일이 벌어지고 만다.


낡고 좁은 집이 아닌 큰 집이라니..

거짓 소문 때문이었을까? 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까?



어떤 방법으로 거짓 소문을 정직하게 털어놓아야 할지 고민에 빠진 재민이.

거짓말을 할 의도는 아니었지만 가볍게 지나간 행동 때문에 힘들고 괴로워하는 재민이의 마음이 무겁다. 







당당하게 사과하고 깨닫는 정직의 의미!


거짓에 의해 망가져 버린 상황에 대해 용기를 내며 대처를 하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거짓 소문을 밝혀라>

거짓 소문을 바로잡기 위해 큰 용기를 내어서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지 재민이의 행동력을 지켜보는 것이 이 도서의 관건이다. 


부담스럽지도 않고 재미난 소재로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 동화>시리즈

현재 여섯 번째 도서까지 출간되어 있네요. 다른 도서들은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렇다면 다른 이야기도 읽어봐야겠지요...^^



※ 본 포스팅은 북카페 책과 콩나무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